
필리핀 적십자사(Philippine Red Cross)는 공식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헌신적인 팬 그룹인 정쿠키스(Jungkookies)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며 '골든 X 유니티: 유나이티드 투 세이브 라이브'(Golden X Unity: United to Save Lives) 헌혈 캠페인 소식을 전했다.
필리핀 적십자사에 따르면 헌혈 캠페인은 8월 24일(현지 시간) PRC 물류 및 다목적 센터(PLMC)에서 진행됐다. 필리핀 적십자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헌혈 캠페인으로 총 143개의 혈액을 수집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필리핀 적십자사는 "누적 401개의 혈액이 모이며 팬덤이 좋은 목적을 위해 함께 모일 때 얼마나 큰 영향력이 발휘될 수 있는지 보여줬다"고 밝혔다.

정국의 필리핀 팬베이스 '골든 얼라이언스 필리핀', 'JK 데일리'는 정국의 생일을 맞아 현지 비영리단체 HERO 재단과 협력, 민다나오에서 전사한 군인의 가족에게 학용품을 기부하는 서포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또 다른 필리핀 팬베이스 'JK보팅팀'은 학대받고 방치된 동물을 구조, 재활하는 동물 구호 단체 애니멀 킹덤 재단(AKF)에 정국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정국의 팬 계정 'JK시너'는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보육원 학생 55명에게 필수 학용품과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나눔도 실천하는 등 정국의 생일을 의미 있게 기념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한편 정국의 일본 팬클럽 '정국 재팬'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한돈 1500만 원 상당을 후원했고, 해외 팬클럽 '골든 JK 유니버스'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영국의 어린이 암 재단, 멕시코의 아동 암 돕기 협회, 우루과이의 몬테비데오 재단 등 4개국 총 4개 자선 단체에 1000달러 이상을 기부하는 등 정국의 생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선한 영향력 실천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