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지드래곤, 7년만 돌아와도 여전..'파워'로 15개국 1위

  • 안윤지 기자
  • 2024-11-02
가수 G-DRAGON(지드래곤)의 신곡 'POWER'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31일 오후 공개된 G-DRAGON의 디지털 싱글 'POWER'가 1일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대만, 홍콩, 핀란드, 베트남, 태국,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몽골, 오만 등 15개국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더해 일본, 노르웨이, 싱가포르, 아일랜드, 인도네시아, 바레인, 브라질, 키르기스스탄, 파라과이, 콜롬비아, 러시아, 인도, 멕시코 등 13개 나라에서도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총 28개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POWER'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만 하루만인 1일 밤 11시경 천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그가 KPOP 씬에서 명불허전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G-DRAGON의 유니크한 감성과 손길이 닿아 있는 뮤직비디오 속 숨은 요소들과 의미들이 팬들 사이 회자되며 이틀째 댓글 6만 개를 돌파,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일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저력을 입증한 바. 가공할 파워로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며 '차트 이터'로서 KPOP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G-DRAGON이 또 어떤 커리어 하이를 달성할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된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