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갓세븐 잭슨(Jackson Wang)이 K팝 아이돌 솔로 가수 최초로 북미 전역의 라디오 채널 인기 곡을 집계 발표하는 '미디어베이스 탑 40'에서 29위를 기록했다.
지난 3월 19일 발표한 잭슨의 싱글 '100 Ways'는 5월 39위를 기록하며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로 5주째 차트를 유지, 28일(현지시각)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과 키드 커디(Kid Cudi)가 함께한 'The Scotts'를 제치고 주간 순위 29위에 이름을 올렸다.
잭슨의 이번 라디오차트 순위는 케이팝 아이돌 그룹 솔로 가수 최고의 기록은 물론 중국계 솔로 가수로서도 최고의 기록이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솔로 앨범 '미러스(Mirrors)'가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 32위를 비롯해 총 10개 차트에 진입한 것에 이어 싱글 '100 Ways'로 라디오 차트까지 진입하며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고 있다.
소식을 접한 잭슨은 놀라운 성과에 감격스럽고 영광스럽다. 언제나 응원을 아끼지않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늘 한곁 같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잭슨의 미국 레코드 레이블 파트너사 88라이징(88Rising)의 션 미야시로(Sean Miyashiro) 대표 역시 미국의 라디오 차트는 대중적인 인기척도이자, 진입 장벽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차트인 만큼, 잭슨의 이번 미디어베이스 탑 40의 29위는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도 의미있는 기록이라고 밝혔다.
'미디어베이스' 차트는 라디오 방송 횟수를 조사하는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 산하의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로 미국과 캐나다 시장의 180개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재생되는 음원을 조사하여 가장 인기있는 곡을 선정한 차트다. 플레이되는 음원의 청취율과 비례하여 점수가 집계되기 때문에 라디오 인기 척도의 가장 정확한 기준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