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천만 뷰 '국민 아기' 탄생..'이진 유튜브 아빠' 카더가든, 본업 컴백 [공식]

  • 김나라 기자
  • 2025-04-23
'대세 유튜버'로 거듭난 가수 카더가든이 본업으로 컴백하며 '열일' 행보를 펼쳤다.

카더가든은 최근 씨에이엠위더스(CMA) 합류 후 22일 처음으로 신곡을 발표했다. 그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리메이크 앨범 '꿈에 들어와'를 발매, 한층 짙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동명의 타이틀곡 '꿈에 들어와'는 지난 2005년 발표된 서울전자음악단 정규 1집의 타이틀곡으로, 20년 전 숨겨진 명곡을 새롭게 조명한 트랙이다. 원곡의 신비롭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카더가든 특유의 몽환적이고 나른한 감정선을 더해 완전히 새로운 감동으로 재탄생했다. 함께 공개된 비주얼라이저 영상 또한 음악의 정서를 시각적으로 구현해 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함께 수록된 '숙녀에게'는 가수 변진섭의 대표곡으로, 과거 카더가든이 한 유튜브 콘텐츠에서 부른 장면이 화제를 모으며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빗발쳤던 곡이다. 카더가든은 원곡에 대한 존경을 바탕으로 특유의 절제된 감정 표현과 깊은 보이스 톤을 녹여내며 또 하나의 명 리메이크를 완성했다.

숨겨진 명곡을 꺼내 다시 불러낸 이번 작업은 단순한 리메이크를 넘어 음악에 대한 존중과 새로운 해석의 힘을 보여주는 동시에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전하고 있다. 오랜 음악 팬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대의 감성까지 끌어안으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카더가든은 구독자 수 92만 명을 보유한 '대형 유튜버'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 3세 이진 군과 함께한 영상은 공개 2개월 만에 무려 1020만 조회 수를 넘겼다. '국민 아기'를 탄생시키며 유튜브 생태계를 점령한 카더가든이다.
김나라 기자 | kimcountr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