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박시은♥' 진태현, 마라토너 양딸 응원.."최고의 선수 되길"

  • 김나연 기자
  • 2025-07-21
배우 진태현이 마라토너인 양딸을 응원했다.

진태현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라토너 양딸 VO2max"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VO2max(최대 산소 섭취량)는 운동을 하는 동안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산소의 최대량으로, 운동 강도를 과학적으로 분석할 때 사용되는 정확한 지표다. 마라토너인 진태현의 양딸은 운동 능력을 측정 중인 것으로 보인다.

진태현은 "최고로 멋진 선수 되거라"라며 딸을 응원했고, 딸 또한 "될 때까지 할게요"라고 화답했다.

한편 진태현은 갑상선암 진단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달 24일 오전 수술을 마친 그는 "수술 잘 마쳤다. 모두가 걱정해 주셔서 제 몸에 있던 암세포는 이제 사라졌다"고 말했고, 현재 회복 중이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지난 2015년 결혼 후 박다비다 양을 입양했다. 이후 둘째 아이를 유산하는 아픔을 겪은 이들 부부는 올해 초 두 딸을 입양했다고 밝혔다. 당시 진태현은 "양딸이 생겼다. 경기도청 엘리트 마라톤 선수와 제주도에서 간호사 준비를 앞둔 미래의 간호사다. 한 명은 작년부터 한 명은 오래전 보육원에서부터 지금까지 저희와 함께 해왔다.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또는 밥을 같이 먹는 식구라는 이름으로 우리 모두가 믿기로한 하나님 바라보며 함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