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북미 접수 '킹 오브 킹스' 장성호 감독, SBS '나이트라인' 출연

  • 윤성열 기자
  • 2025-07-21
북미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의 장성호 감독이 '나이트라인'에 출연한다.

21일 제작사 ㈜모팩스튜디오에 따르면 장성호 감독은 오는 22일 0시 20분 방송되는 SBS '나이트라인'에 출연한다. 장 감독은 '나이트라인'에서 '킹 오브 킹스' 제작 비하인드와 함께 흥행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모팩스튜디오 측은 "이번 방송은 10년간의 집념으로 완성한 감독의 진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뛰어난 작가 찰스 디킨스가 막내아들 월터와 함께 2000년 전 가장 위대한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을 그린 작품이다. 북미에서 누적 수익 6003만 달러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 서사, 할리우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완성도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선 지난 16일 개봉했다. 동시기 개봉작 중 개봉 주말 좌석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 레이스에 돌입했다.

한편 장 감독은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MBC 라디오 표준 FM '잠깐만' 캠페인에 참여해, 매일 세 차례인 오전 7시 3분, 오후 3시 3분, 오후 5시 3분에 청취자들과 만난다. 바쁜 일상 속 작은 쉼표를 선물하는 힐링 캠페인 '잠깐만'을 통해 장 감독은 '킹 오브 킹스'에 담긴 연출 철학과 10년 제작 여정의 의미, 그리고 창작자로서 지금의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진솔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