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소셜 미디어 핀터레스트,쿼라, 틱톡을 평정하는 '소셜 제왕' 막강 파워를 과시했다.
최근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정국이 지배한 소셜 플랫폼을 주목해 기사로 전했다.
올케이팝은 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이용 가능한 이미지 공유 소셜미디어 '핀터레스트'(Pinterest) 트렌드에 따르면, 정국이 2021년 핀터레스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이라고 밝혔다.
또 정국은 미국 소셜네트워크 지식 공유 플랫폼 '쿼라'(Quora)에서 가장 많이 팔로우된 K팝 아이돌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올해 정국은 핀터레스트와 쿼라를 비롯한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제패했다며 강력한 '정국 파워'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미국 K팝 매체 케이팝스타즈(Kpopstarz)도 '방탄소년단 정국이 플랫폼 핀터레스트, 쿼라, 틱톡을 지배하다' 라는 타이틀로 소셜에서 세운 기록을 집중 조명했다.
케이팝스타즈 또한 정국이 올해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지배했다고 말하며 핀터레스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과 쿼라에서 가장 많이 팔로우된 K팝 아이돌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세계 최고 인기 사이트인 '틱톡'(TikTok)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인물로 나타났다고 게재하며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평했다.
특히 틱톡은 구글(Google)을 제치고 2021년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 1위에 오른 가운데, 정국이 해당 플랫폼에서 #jungkook으로 개인 인물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엄청난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 파급력을 엿보게 했다.
정국은 2021년 전세계 주요 소셜 미디어를 휩쓰는 초강력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줬다.
정국은 재팬과 싱가포르 야후에서 2021년 '최다' 검색된 한국 개인 뮤지션 1위를 비롯해 2021년 상반기 전세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2021년 유튜브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위, 2021년 텀블러 '톱 K팝 스타' 1위, 2021년 트위터서 '최다' 좋아요를 받은 전세계 개인 아티스트 트윗 1위 등 소셜에서 '범접불가'한 기록들을 싹쓸이하며 대세 중 초대세의 위엄을 실감케 했다.
최근에는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재팬이 선정한 2021년 최고의 활약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소띠' 셀러브리티 15인에 이름을 올리며 '올해의 얼굴'로 평가받았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