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빛나는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지난 24일 발표된 2월 26일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 3위에 오르며 15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5위를 기록했다. 진은 TOP5에 솔로 2곡을 차트인하는 강력한 솔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해당 차트 TOP5에 2곡이 동시에 오른 것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Yours'와 '슈퍼 참치'는 전주와 비교해 각각 4계단, 7계단 상승하며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진의 'Yours' 15주 연속 차트인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다.
'슈퍼 참치' 또한 11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 진은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에 11주 연속 솔로 2곡을 차트인 시키는 저력을 보여줬다.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지난 24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 진이 'Yours'로 자신의 기록을 깨며 이번주 '빌보드 핫트렌딩 주간차트'에서 3위로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 진의 또다른 곡 '슈퍼 참치'는 12위에서 5위로 올라서며 진은 2곡을 차트에 진입시킨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라는 기록을 세웠다"라며 진의 대기록에 대해 전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보컬킹'이라는 닉네임답게 다채로운 음색을 가진 진은 감미로운 서정적 여운의 'Yours'와 밝고 경쾌한 '슈퍼 참치'. 상반된 매력의 두 곡을 동시에 차트인 시키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음원 파워와 막강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가 해당 차트 1위,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8위에 올랐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