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리사, 'MONEY'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돌파..'K팝 女·솔로 최초'

  • 한해선 기자
  • 2023-09-20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스포티파이에서 또다시 K팝 여성·솔로 아티스트의 새역사 작성하며 '솔로 아티스트 LALISA'의 막강한 파워를 입증했다.

19일(이하 현지시간) 스포티파이 기록에 의하면 블랙핑크 리사의 데뷔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는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MONEY'는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 돌파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여성 아티스트'의 곡이 됐다.

이는 또한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솔로 아티스트'의 곡이 됐다.

특히 주목할 점은 'MONEY'는 또한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의 데뷔 곡이 됐다.

더불어 리사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2개의 주요 K팝 솔로 가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리사는 'MONEY'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솔로곡을 기록했고 'LALISA'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솔로 앨범 기록을 갖고 있다.

같은날에 블랙핑크 리사의 'MONEY' 안무 영상이 9억뷰를 돌파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곡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Exclusive Performance Video)는 유튜브 조회수 9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1년 9월 공개된 지 2년여 만에 세운 기록이다. 같은 조회 수에 도달한 K팝 여성 솔로 가수 영상 중 최단 기간에 달성한 성과다.

리사는 스포티파이와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스트리밍을 자랑하며 세계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스포티파이와 유튜브가 글로벌 음악 시장 판도 변화를 이끈 주역임을 떠올리면 매우 의미 있는 지표다. 음악팬들의 꾸준한 관심, 아티스트에 대한 기대감과 확신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기 때문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