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Moon(문)'이 스포티파이에서 강력한 음원파워를 과시하며 인기를 빛냈다.
진의 'Moon'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9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Moon'은 12월 22일 오후 기준 1억 9794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Moon'은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진의 자작 솔로곡으로 팬을 향한 진심을 가득 담은 러브송이다.
진은 'Moon'의 가사를 통해 팬들을 '꽃이 피고 하늘이 새파란 별'이라는 지구에, 자신을 '네 맘을 밝혀주는 너의 작은 별'인 달에 비유하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풀어냈다. '네 주위를 맴돌게, 네 곁에 있어 줄게, 네 빛이 되어 줄게'라는 가사로 팬들의 곁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약속을 보여주기도 했다.
경쾌한 멜로디와 리드미컬한 음의 전개, 진의 단단하면서도 맑고 깨끗한 음색과 안정적인 고음 처리로 은빛보이스가 더욱더 돋보이는 곡 'Moon'은 지난해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Proof'(프루프)에 재수록되어 글로벌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하며, 은빛 신드롬을 일으켰다.
한편 진의 'Moon'은 12월 21일 발매 1400일을 맞아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남자 개인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의미를 더했다.
팬들은 '최애돌' 진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 'OUR DECEMBER MOON JIN' 문구와 함께 해시태그 '#달과지구가_함께한지_1400일', '#1400DaysWithMoon' 등 애정 어린 배너로 축하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