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는 훌륭한 스토리텔러" 솔로곡 프로듀서도 감탄한 곡 해석 능력

  • 문완식 기자
  • 2020-06-16


뷔는 뛰어난 스토리텔러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최근 앨범 'MAP OF THE SOUL: 7' 작업에 참여했던 프로듀서가 뷔의 곡 해석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해외 매체 '올케이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소우주를 비롯해 뷔의 솔로곡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작업에도 참여한 영국 출신 프로듀서 듀오 '아케이드'가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최근 앨범 작업기를 회상하며 '이너 차일드' 비하인드 스토리와 뷔와의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에 매체는 아케이드의 애정 가득한 작업기뿐만 아니라 뷔의 뛰어난 작업 능력에도 주목했다.

아케이드는 '이너 차일드'가 처음부터 뷔의 솔로곡으로 정하고 작업을 시작한 것은 아니었지만 여러 번의 수정 끝에 뷔의 목소리가 담긴 데모를 듣게 됐다고 했다. 저음 톤을 바탕으로 한 뷔의 유니크한 목소리로 인해 아케이드는 설명 없이도 단번에 뷔의 곡임을 알아챘고 금방 사랑에 빠졌다며 그 순간을 회상했다.

아케이드가 주목한 것은 뷔의 목소리뿐만이 아니다. 아케이드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뷔의 진솔하게 곡을 이끌어 나가는 작사 능력에도 주목했다.

'이너 차일드'는 가사를 입힌 후 첫 데모와 상당히 다른 느낌 완성됐다고 했다. 어린 날의 자신에게 '다 잘될 거야'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이너 차일드'의 가사에 잘 풀어 표현한 뷔의 작사에 아케이드는 뷔는 훌륭한 스토리텔러이며 이를 바탕으로 무대 위에서 자신의 감정을 완벽히 전달해 내는 멋진 퍼포머 이기도 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케이드의 평가는 뷔가 실제로 작업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과도 일맥상통한다. 뷔는 9일 공개된 '2020 페스타' 인터뷰 영상에서도 음악 작업을 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이란 질문에 '제 목소리를 입혔을 때 전체적인 흐름에서 비로소 이야기가 완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한 바 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어색한 부분이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하려고 하는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뷔의 이러한 음악을 향한 열정, 섬세한 감정 전달을 위한 노력은 실제 작업 과정에서도 오롯이 전달되어 전 세계 수 많은 팬들은 물론 함께 작업하는 프로듀서들의 마음까지도 매료시킨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너 차일드는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44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 44위, 영국 아이튠즈 4위, 포르투갈 오피셜 차트 33위에 오르며 유럽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21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

스타뉴스 X 최애돌 AAA Best of Best

2020 ASIA ARTIST AWARDS 인기투표는
최애돌, 최애돌 셀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 2020.10.14 AM 0:00 ~ 2020.11.15 PM 24:00 KST

COMING SO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