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말레이시아 맥도날드 SNS에 깜짝 등장한 사연

  • 문완식 기자
  • 2020-07-26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말레이시아 맥도날드 홍보 SNS에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난 23일 맥도날드 말레이시아(McDonalds Malaysia)는 안녕하세요, 지민이 처럼 달콤한 맥 플러리 블랙 포레스트는 시원함을 사랑하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맥 플러리 블랙 포레스트 아이스크림 사진을 공식 SNS 계정에 게시해 전 세계 팬들에게 화제가 됐다.



이는 말레이시아의 한 맥도날드 지점이 7월 21일부터 8월 12일까지 한국 드라마 같은 한국적 감성을 담은 공간을 꾸미고 맥도날드 크루들이 한복을 입는 등 K-컬처를 담아낸 이벤트를 홍보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K팝 스타 방탄소년단 지민을 언급하면서 홍보 트윗을 올린 것이다.



맥도날드 말레이시아의 이번 트윗으로 인해 지민의 이름은 일본의 트위터 경향 분석 사이트 '트위플(Twipple)' 차트에 21위에 트렌딩 되기도 했으며,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핫 이슈가 됐다.

많은 팬들은 나는 이 맥 플러리가 지민이처럼 달콤하기 바래, 왜냐하면 지민이가 더 달콤하기 때문이야, 내가 이 세상의 모든 맥플러리를 살 수 있게 해 줘, 지민이가 너무 그리워, Jimin is the sweetest, 미국에서도 살 수 있을까 등 반응을 나타냈다.

지난 6월 삼성 프랑스 공식 계정에 김치찌개 사진과 함께 'Jimin'이 언급되기도 했으며, IT 대기업 마이크로 서피스는 '우리 컴퓨터 배경화면은 Jimin이다'라고 얘기했고, 지난 17일 네덜란드 대표 종합 온라인 쇼핑몰 볼 닷컴 역시 최애는 'Jimin'이라고 답하는 등 지민은 많은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애정공세를 받으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지민은 19개월 연속 한국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 중이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