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트레이키즈 "'IN生' 다양한 감정과 모습 표현"[일문일답]

  • 윤상근 기자
  • 2020-09-14


아이돌그룹 스트레이키즈가 새 앨범 '인생'을 발매한 소감을 직접 전했다.

스트레이키즈는 14일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 발매를 기념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여덟 멤버가 직접 앨범 이야기를 전했다.



◆ 스트레이키즈 'IN生'(인생) 발매 기념 일문일답

Q. 첫 정규앨범 'GO生'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리패키지 음반을 발매하게 됐다. 소감이 궁금하다.

▶리노=많은 사랑을 받았던 '神메뉴' 이후에 처음으로 보여드리는 곡이라 긴장도 되지만 그만큼 기대도 큽니다!
▶현진=처음으로 발매하는 리패키지 앨범이라 감회가 새롭고, 팬분들이 기다려 주셨던 콘서트 유닛 곡들이 수록돼 공개 이후 반응이 정말 궁금합니다.
▶필릭스=정규 1집 'GO生'은 처음 도전해본 콘셉트였고, 스트레이키즈만의 매력이 잘 보여져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의 도전 정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셔서 리패키지 음반에서도 망설임 없이 멤버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Q. 정규 1집 'GO生'과 리패키지 앨범 'IN生'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또 각각 어떤 걸 담고 싶었는지.

▶방찬=타이틀 곡 'Back Door'를 포함해 첫 단독 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인 미공개 곡 등 신곡 여덟 트랙을 수록했고, 정규 1집 수록곡까지 더해 총 17개 노래를 담았습니다.
▶창빈=전작에서 스트레이키즈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보여드렸다면, 신보에는 사랑 노래 등 '스트레이키즈가 이런 모습도 있었구나' 하는 의외의 모습들을 담고자 했습니다.
▶한='GO生'은 인생으로 뛰어들어 가기 위해 겁 없이 부딪히는 패기를 그렸고, 'IN生'은 인생으로 들어간 후 펼쳐지는 스트레이키즈의 다양한 감정과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Q. 타이틀 곡 'Back Door'에 대해 설명해달라.

▶승민=스트레이키즈의 음악 색깔을 그대로 가져가되, 페스티벌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활기찬 노래입니다. '神메뉴'에서 끌어올린 흥을 더 즐기고 싶다면 우리와 함께 하자는 초대장 같은 곡입니다!
▶아이엔='神메뉴'의 후속작으로, '神메뉴'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더욱 신나는 분위기를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Q. 이번 타이틀에도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했다.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방찬='神메뉴'에 이어 또 다른 신선함을 안겨 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음악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써서 스트레이키즈의 색다른 매력을 확연히 드러냈습니다.
▶창빈='神메뉴'만큼 임팩트 강한 곡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대만큼 만족스러운 곡이 완성됐고, 공개된 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웃음)
▶한='어떻게 해야 가장 스트레이키즈 다울까'하는 고민을 많이 하면서, 가사와 분위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Q. 티저에서 일부 가사가 공개되었는데, '神메뉴'에 이어 이번 타이틀 곡 노랫말도 독특하다. 보통 어디에서 영감을 받나.

▶방찬=다양한 곳에서 영감을 받는데 이번 'Back Door' 같은 경우는 지난번에 냈던 '神메뉴'에서 가장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창빈=일상생활에서 눈에 보이는 것, 들리는 것 등 모든 부분에서 영감을 받고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잊지 않고 메모를 합니다.
▶한=영화나 만화, 드라마를 보며 많은 영감을 받습니다. 또 멤버들, 팬분들과 함께 나누는 일상 전부가 제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Q. 지난 활동 때 독특하고 과감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도 멤버들 비주얼 변화가 눈에 띄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포인트를 하나씩 꼽아보자면?

▶현진=전통 한복을 재해석해 현대적 동양미가 돋보이는 의상이요. 노래와 정말 잘 어울려 강한 임팩트를 줍니다. 또 저의 장발 역시 포인트입니다. 꼭 눈여겨 봐주세요! (웃음)
▶필릭스=승민이가 물에 젖은 흑발을 해서 성숙미가 강조됐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염색한 아이엔, 현진이의 핑크색 헤어, 다채로운 색을 넣은 한의 멀티 헤어 컬러 등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링이 포인트입니다.
▶승민=더욱 더 파격적으로 변신한 멤버들의 비주얼과 노래의 분위기와 잘 맞는 한복 의상입니다!

Q. 타이틀 곡을 제외하고 가장 추천해 주고 싶은 수록곡과 그 이유는?

▶방찬=새 앨범에 지난 11월 개최한 첫 단독 콘서트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나인 : 언락')에서 선보인 유닛 무대 곡이 수록됐습니다. 그 곡 중에 쓰리라차가 만들고 부른 ‘We Go (방찬, 창빈, 한)’이라는 곡이 있는데요. 힙한 매력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곡이니 꼭 들어보세요.
▶리노='Wow'(리노, 현진, 필릭스)를 추천드립니다. 가사에는 첫사랑의 풋풋한 느낌을 담았는데, 퍼포먼스는 섹시하게 표현해 상반되는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창빈='We Go'(방찬, 창빈, 한)이라는 쓰리라차 유닛 곡을 추천합니다. 화려하고 세련된 랩과 비트가 듣는 재미를 더합니다.
▶현진='Wow'(리노, 현진, 필릭스)요! 섹시한 느낌의 곡이라 저희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한=콘서트 유닛 무대에서 처음 선보인 미발매 곡이 총 3곡 실렸는데, 전부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각기 다른 색깔과 장르, 분위기 때문에 골라 듣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필릭스=저는 '아니'(Any)를 추천합니다. 쿨한 느낌과 리듬감이 담겨 있어서 너무 좋아요!
▶승민=콘서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보컬 유닛 'My Universe'(승민, 아이엔 feat. 창빈)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제가 직접 작사하면서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과 마음을 표현했고, 또 진심으로 담아 노래했습니다. 듣고 나면 힘이 날 테니까 꼭 들어보세요!
▶아이엔=6번부터 8번 트랙에 포진한 유닛 곡이요. 이 3곡은 팬분들이 가장 기다렸던 음원인데요. 곡마다 멤버들의 색깔이 가장 잘 드러났고 색다른 모습도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Q. 뮤직비디오 촬영하면서 있었던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리노=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했는데, 멤버들이 찍는 내내 신기해했습니다.
▶현진=이번엔 개인 파트보다 단체 안무 장면이 많아서 멤버들의 합을 계속해서 맞췄어야 했습니다. 여덟 멤버가 긴 시간 다 같이 촬영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고, 열심히 찍은 만큼 좋은 반응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촬영 중간 먹었던 '소떡소떡'이 맛있었습니다! (웃음)
▶필릭스=뮤직비디오 마지막 신 촬영 때, 체력적으로 힘든 것도 잊어버리고 다 함께 춤추며 웃던 것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Q. 마지막으로 스트레이 키즈의 컴백을 기다린 글로벌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필릭스=이번 컴백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직접 얼굴 보고 만날 수는 없지만, 음악을 통해 항상 여러분들 곁에 함께 할 테니까 같이 즐겨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승민=이번에도 열심히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 끝에 더 새로워진 음악과 콘셉트로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게 됐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시고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스트레이키즈가 되겠습니다!
▶아이엔=언제 어디서나 스트레이키즈를 응원하고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 '스테이' 해주세요!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