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세븐틴, '; [Semicolon]'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타이틀곡 음원 일부 미리듣기 '기대감↑'

  • 문완식 기자
  • 2020-10-13


그룹 세븐틴이 스페셜 앨범 '; [Semicolon](세미콜론)'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최초 공개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13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 [Semicolon]’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 처음으로 전곡 음원 일부가 공개돼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세븐틴의 오피셜 포토와 함께 ‘; [Semicolon]’의 전곡 음원 일부가 흘러나와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세븐틴 표 레트로 무드는 물론, 화려한 색감과 조화를 이룬 멤버들의 비주얼은 해당 영상을 무한 반복하게 만들었다.

타이틀곡 ‘HOME;RUN’은 스윙 장르 기반의 레트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경쾌하고 타격감 넘치는 사운드가 짜릿한 쾌감을 선사, 세븐틴만의 청춘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시켰으며 멤버 우지가 작곡, 작사에 참여하고 버논과 승관이 작사에 이름을 올려 완성도를 높였다.

이어 승관, 버논, 디노의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청춘에게 ‘때로는 쉽게 생각하자’라는 메시지를 ‘도레미’에 비유한 미니멀한 힙합곡 ‘도레미’와 디에잇, 민규, 도겸의 청춘 시절 빼놓을 수 없는 동반자 ‘친구’를 만나러 가는 신나는 발걸음을 표현한 Retro Funk 장르의 ‘HEY BUDDY’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에 더해 준, 호시, 원우, 우지의 내 마음 한 켠에 자리잡은 상대방을 생각하며 느낀 감정 기복을 다양한 보컬 팔레트로 해석한 라틴과 보사노바 장르 기반의 곡 ‘마음에 불을 지펴’, 재즈, 힙합, R&B를 결합한 애쉬드재즈 장르 기반의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의 ‘AH! LOVE’까지 색다른 형식의 믹스 유닛을 결성, 앨범 전체 콘셉트인 ‘레트로’에 맞게 시대별 청춘들이 즐겼던 장르를 오직 세븐틴만의 느낌으로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청춘에게 따뜻한 위로와 쉼표가 되어줄 ‘겨우’까지, 한층 더 성숙해진 세븐틴의 감성이 고스란히 전해져 스페셜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치솟게 했으며, 무엇보다 멤버들이 앨범 전곡에 참여, 세븐틴이 펼치는 청춘의 향연에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일부 SNS에 공개된 레트로 포스터 속 LP판과 문구는 이번 스페셜 앨범에서 어떤 힌트가 될지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했으며, 트레일러 영상을 시작으로 오피셜 포토, 트랙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컴백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전작 ‘헹가래’로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2020 전체 아티스트 2위’의 기록을 일궈낼 뿐만 아니라 일본 미니 2집으로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세븐틴이 이번 스페셜 앨범으로 얼마나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19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을 발매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

스타뉴스 X 최애돌 AAA Best of Best

2020 ASIA ARTIST AWARDS 인기투표는
최애돌, 최애돌 셀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 2020.10.14 AM 0:00 ~ 2020.11.15 PM 24:00 KST

COMING SO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