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전 세계 팬들 '짐토버'에 전한 감동..의미 있는 기부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

  • 문완식 기자
  • 2020-10-17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전 세계 팬들이 의미 있는 기부로 따뜻한 훈훈한 '짐토버'를 만들고 있다.

올해 지민의 26세 생일(10월 13일)은 방탄소년단과 지민의 높아진 위상만큼이나 팬들의 기부 또한 역대급이었다.

생일을 몇 달 앞둔 시점에서부터 시작된 기부 행렬은 '짐토버'(Jimtober, Jimin+October) 내내 이뤄졌고 생일 당일에도 전 세계로부터 팬들의 기부 소식들이 끊임없이 전해졌다.

국내 팬베이스 '사랑하는 그대여'는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대한적십자사와 진행한 헌혈 릴레이가 마무리되었다며 약 3년간 지민을 위해 1364명이 프로젝트에 동참했고 기부한 소중한 헌혈증은 추후 박지민의 이름으로 기부된다고 전했다.

'사랑하는 그대여'는 지민이의 팬들이 생명을 살리는 뜻깊은 일에 동참한 것에 대해 지민이도 자랑스러워 했으면 좋겠다며 지난 3년간 프로젝트에 동참한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꿀바른 망개'는 지민의 스물여섯 번째 생일을 맞아 올해도 청각 장애인들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하는 '사랑의 달팽이'에 지민이 이름으로 101만 3000원을 기부했다며 올해도 더 많은 분들이 지민이 목소리처럼 따뜻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나미니모니'와 지민 투데이'는 '지민이의 26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강서보건소, 강남보건소, 강북보건소, 강동보건소 코로나선별진료소에 방탄소년단 지민과 팬클럽 아미 이름으로 도시락을 후원했다.

이 밖에도 '복근탐구가'는 더 많은 곳에 지민이의 사랑이 닿길 바라며 청소년 생리대 후원사업에 기부하였습니다라며 지파운데이션에 후원금 50만원을 기부했으며, '지미니.원'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후원금 101만3000원을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또 '패블러스보이', '다정미니'도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멜로즈'는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96만1013원을 후원했으며 '바이'는 유니세프에 '풀'은 동물자유연대를 후원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

예맨의 지민 팬베이스 'jimin pics'는 지민의 생일 축하를 위해 #DonateWithJimin 생일 모금 행사를 벌여 빈곤한 예맨 사람들을 위한 식량과 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하기 위해 '무슬림 핸즈'를 통해 '예멘 이머전시 펀드'에 $3404(한화 약 389만2000원)를 전달했으며, '지민페루'는 페루 '이키 토스'의 원주민 커뮤니티에 의료, 교육 지원 및 경제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NGO '아마존의 천사'를 후원했다.



남아프리카 팬베이스 'Bangtanmoonlight SA'는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건식 개 사료, 건식 고양이 사료, 개와 고양이 모두를 위한 통조림 식품 기증과 지역 SPCA에 3가지 동물 치료를 후원했으며, 'BTS 이집트'는 지민이가 친절함으로 주위의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만큼 우리도 마음을 덜어주는 것을 좋아한다며 국제 심장 연구소에 의료용품을 기부했다.

'알렉스 이집트 아미(Alex Egyptian ARMY)'는 우리의 천사 #Jiminie의 생일을 위해 이집트 아미는 공부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고아 어린이를 위한 치미(CHIMMY) 학습 도구를 기부했으며, 지민이의 사랑스러운 마음이 그들 사이에 번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아미'와 '인도네시아 지민 팬베이스'는 중부 자바 반유마스에서 노인분들에게 행복나눔과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지민 파키스탄'은 헌혈, 기부모금, 금전과 현물 기부, 'Purchase for a Cause' , 노인, 취약계층, 여성, '사이버 왕따'를 위한 굿윌 지원 사업 등 글로벌 팬들의 의미 있는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했음을 알렸다.

'지민 오스트레일리아'는 500달러를 성공적으로 모금하고 The Smith Family에 기부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고귀한 대의에 동참하고 지민이의 생일을 더욱 의미 있고 기억에 남도록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아랍팬들은 우물지원과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UNDP 기부와 거북이 입양을 했고, 터키 팬들은 교육지원, 인도네시아 팬들은 환경보호를 위한 맹그로브 나무 심기, '지민바 차이나'는 멸종 곤충 입양 등 다양한 후원을 통해 지민의 생일을 축하했다.

이처럼 국내외 지민 팬들의 다양한 기부가 '짐토버' 내내 이뤄지며 많은 팬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참된 모범을 보여 준 방탄소년단 지민과 팬들은 선순환의 '좋은 예'를 보여줬다. 마음이 따뜻하고 재능 있는 아티스트 지민의 생일은 올해 더욱 빛이 났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

스타뉴스 X 최애돌 AAA Best of Best

2020 ASIA ARTIST AWARDS 인기투표는
최애돌, 최애돌 셀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 2020.10.14 AM 0:00 ~ 2020.11.15 PM 24:00 KST

COMING SO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