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을 동경합니다" 日 신인그룹 BUDDiiS SHOOT "정말 매력적..팬들 배려 놀라워"

  • 문완식 기자
  • 2021-02-01


방탄소년단(BTS) 정국에게 일본 신인 그룹 멤버가 동경을 드러내 눈길을 모은다.

일본 신인 그룹 버디즈(BUDDiiS) 멤버 SHOOT은 최근 공식 라인 블로그에 자신의 근황을 전하며 질문에 대해 응답을 하는 글을 남겼다.

SHOOT은 SHOOT군이 동경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에 BTS의 정국씨입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SHOOT'은 정말 매력적이며 팬들을 배려하고 놀랍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또 뭐든지 잘하신다. 하지만, 그 만큼, 뒤에서는 남다른 노력을 한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를 본 국내 팬들은 나도 정국이의 노력을 리스펙해. 사람 볼 줄 아시는 분이네, 누구보다 열심히 한다 그게 정국이가 이리 인정받는 이유지, 존경하는 이유도 좋다, 정국이 매력도 많고 매 순간 놀라움을 주죠, 진짜 꾹잘알이네, 재능도 재능인데 누구보다 노력하는 모습 대박이지 등 반응을 나타냈다.

정국은 그룹의 막내 멤버이지만 메인 보컬, 서브 래퍼, 리드 댄서 외에 매 앨범 가이드 보컬, 백보컬, 더블링 등 다양한 분야에 모두 참여하는 실력자이다.

장르 불문한 다수의 커버곡을 공개해 보컬 실력을 이미 인정받아 왔고 자작곡 발표 및 정규 앨범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보컬에만 안주하지 않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또 데뷔 초창기 랩 파트도 소화하면서 흔들림 없는 라이브, 특출난 댄스 실력으로 '무대 장인', '무대 천재'라 불리기도 한다.

방탄소년단의 안무를 담당하고 있는 손성득 안무가는 춤을 출 때 힘이 좋고, 선이 예쁘다. 자신이 뭐가 예쁜지 알고 있다고 정국에 대해 평했다. 또한 리더인 RM은 방탄소년단 댄스 서열 1위로 제이홉, 2위로 정국을 뽑기도 했다.

더불어 운동, 그림, 사진 찍기, 영상 제작 등 재능까지 겸비한 정국은 '황금 막내' 로 전세계 팬들 사이 유명하다.

한편 한국에서는 2월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킹덤(KINGDOM)의 멤버 자한이 정국이 롤모델이라 밝혔다. 같은 그룹 멤버 치우는 방탄소년단이 롤모델이라 말하며 안무의 정석을 보여주는 정국을 닮고 싶다고 한 인터뷰에서 밝혀 큰 주목 받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