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백현 "솔로-그룹 밀리언셀러 감사..부담감 없다면 거짓말"

  • 윤상근 기자
  • 2021-03-30

아이돌그룹 엑소 멤버 백현이 그룹 및 솔로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소감을 전했다.

백현은 30일 오후 2시 새 미니앨범 'Bambi'(밤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백현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Bambi'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날 백현은 "그룹과 솔로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됐다. '딜라이트'로 활동하는 동안 행복했고 엑소 내에서 멤버들과 오래 해왔던 내공도 있다고 생각하고 엑소엘의 무한한 사랑 덕분에 더 행복한 것 같다. 그동안의 노력을 보상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백현은 "이번 앨범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는 생각을 하는 것 같다"라며 "이번 앨범은 선 주문량 83만장 돌파 기록도 세웠는데 서른살 군 입대 전 마지막 엑소엘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로서 내 아이디어를 쥐어 짠 앨범이다"라고 밝혔다.

동명 타이틀 곡 'Bambi'는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동화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그루비한 R&B 곡. 앨범에는 'Love Scene'(러브 신), 'All I Got'(올 아이 갓), 'Privacy'(프라이버시), 'Cry For Love'(크라이 포 러브), 작년 연말 싱글로 선보인 '놀이공원'(Amusement Park)까지 사랑 테마의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Bambi'는 지난 29일 기준 선 주문 수량만 83만 장을 넘는 데 성공하며 다시 한 번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백현은 2020년 5월 발표한 2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로 그룹에 이어 솔로 가수로서도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이외에도 2년 연속 가온차트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9개 지역 1위 등의 성과를 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

스타뉴스 X 최애돌 AAA Best of Best

2020 ASIA ARTIST AWARDS 인기투표는
최애돌, 최애돌 셀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 2020.10.14 AM 0:00 ~ 2020.11.15 PM 24:00 KST

COMING SO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