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新한류 꽃미남 4대천왕' 방탄소년단 뷔, 日열도 평정 大인기..음원성적&파급력 독보적

  • 문완식 기자
  • 2021-04-07

방탄소년단(BTS) 뷔가 압도적인 인기로 일본 열도를 평정하고 있다.

뷔는 별도의 일본 현지 프로모션 없이도 음원 성적에 있어 K팝 솔로아티스트 중 단연 최고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뷔는 지난해 자작곡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를 통해 한국 발매 음원으로 일본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한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로 등극해 강력한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

또한 ‘Sweet Night’은 발매 첫 주와 둘째 주에 각각 오리콘 데일리차트 5위와 8위에 올랐는데, 이 역시 한국 발매 음원으로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최고의 기록이다.

앞서 뷔의 솔로곡 ‘Singularity’는 빌보드 재팬 ‘Hot 100’에서 34위로 역대 그룹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뷔를 향한 일본팬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입증한 바 있다.


SNS 화제성과 개인 ‘브랜드’로서의 파급력은 일본 현지 톱스타들을 능가한다.

뷔는 일본의 트위플 2021년 1분기 '유명인 랭킹'(Celebrity Rank)에서 전체 5위를 차지해 일본 국내외 스타를 통틀어 개인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일본이 전 세계에서 트위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중 한 곳이며, 지난해 K팝 관련 트윗을 올리는 이용자가 가장 많은 나라라는 점에서 뷔의 파급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짐작이 가능하다.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뷔가 읽기 시작했다는 도서 '집에 있는데도 집에 가고 싶어'의 일본어판은 3월 22일 일본에서 출간, 아마존 재팬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일본 미디어는 K팝이 이끄는 3차 한류와 넷플릭스 등의 드라마 콘텐츠로 촉발된 4차 한류 붐의 중심에서 뷔를 신한류의 주역 중 한 명으로 꼽고 있다.


일본 여성패션지 '25ans'는 현빈, 박서준, 차은우와 함께 뷔를 '新 한류 꽃미남 4대 천왕'으로 선정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지 JJ는 한국드라마 꽃미남 배우 10인을 선정하며 박형식, 뷔, 이민호를 각각 TOP 3로 꼽기도 했다.

5년 전 출연한 단 한 편의 드라마로 현재 활발히 연기 활동중인 스타들과 이름을 나란히 한 것은 특히 눈 여겨 볼 만한 부분이다.

일본 경제지 ‘토요게이자이’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K팝의 절대제왕 BTS 멤버 뷔의 최신 솔로곡도 포함된 점”을 강조했으며, 리얼사운드는 “뷔가 OST에 참여하면서 전 세계 K팝 팬들을 끌어 들였다”고 분석할 정도로 뷔는 현재 일본에서 절대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

스타뉴스 X 최애돌 AAA Best of Best

2020 ASIA ARTIST AWARDS 인기투표는
최애돌, 최애돌 셀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 2020.10.14 AM 0:00 ~ 2020.11.15 PM 24:00 KST

COMING SO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