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모르는 게 없는 JK' 방탄소년단 정국, 백종원도 인정한 '요섹남' 매력

  • 문완식 기자
  • 2021-06-16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달려라 방탄'에서 '요섹남' 매력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5일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달려라 방탄' 142화 '환상의 궁합 특집' 편에서 백종원과 다시 재회, 배추 또는 파김치 팀으로 나눠 거기에 어울리는 음식 수제비, 짜장 라면을 만드는 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정국은 요리에 대한 지식과 각별한 애정으로 백종원에게 칭찬을 받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배추를 선택한 정국은 뷔, 진과 한 팀을 이뤘고 백종원은 파 김치는 만드는 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지만 배추로는 빨리 담을 수 있는 김치 메뉴를 선택해야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백종원은 "배추로 빨리 담을 수 있는 김치는 뭐였죠?" 라고 멤버들에게 물었고 정국은 즉각 "겉절이요"라고 답하며 요리 부심을 드러냈다.

이를 들은 백종원은 "오~ 다 알어~"라고 감탄과 칭찬을 하면서 정국과 악수를 나눈 후 애정 어린 말투로 "너무 재미있어~"라고 덧붙였다.멤버들 또한 "오~~제이케이", "똑똑해" 라며 정국을 극찬했다.


본격적으로 김치 만들기에 돌입한 정국은 레시피를 가장 먼저 읽고 요리를 주도했다. 정국은 능숙한 칼질로 배추를 자르고 백종원의 가르침을 꼼꼼히 새겨 들으며 요리에 집중했다.

배추 다듬기가 끝난 후 정국은 "물을 넣고 버무려야지"라는 백종원의 지시를 받고 여유롭게 물과 소금을 골고루 뿌리며 절이기에 돌입했다.

정국은 양념 만들기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배추로 그릇의 양념을 꼼꼼히 모으는 백종원의 꿀팁도 척척 이해하고 행동하는 요섹남의 면모를 보였다.

또 "좀 더 버무리면 맛있겠지?" 라며 열심히 배추와 양념을 섞었고 배추팀은 "이야~맛있다" 라는 백종원의 칭찬과 멤버들의 호평도 받았다.

백종원은 겉절이를 맛보는 정국의 위생 마스트에 양념이 묻은 모습과 짜장면 몇 그릇 드실 수 있냐는 그의 질문에 귀여워하며 아빠 미소를 지어 눈길을 끌었다.
평소 라면 끓이기를 도 맡아온 정국은 파김치 팀이 짜장 라면을 만들자 "라면 하면 난데!" 라고 아쉬움도 나타냈다. 정국은 "선생님 물(라면 물) 안 버리시잖아요. 저도 안 버려요"라고 말했고 알엠이 "물 안 버려요?"라며 질문했다.

정국은 "뭘 모르네~ 증발하면서 물이 맞춰지는 거야. 센 불에 날려 버리는 거야"라고 답하며 라면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고, 짜장 라면에 고추장을 넣는 백종원의 레시피에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앞서 정국은 "해외 팬 여러분들도 많이 보시기 때문에 한번 따라해 보셔도 좋을 것 같다"라고 김치에 대한 깨알 홍보도 잊지 않았다.

팬들은 "정국이 요리에 관심 많은 듯 요리 잘알", "요리하는데 눈빛 초롱한 것 봐 백쌤이 예뻐하실만 함", "겉절이에 진심인 정국이", "나도 생각 못한 겉절이도 알고 똑똑해 쌤이 이뻐 할만하다", "쌤잘알 정구기 진짜 귀엽다", "정국이 먹짱이지만 요리도 잘하네", "맛잘알 요리잘알 정국이 똑똑해", "똑쟁이 정국인 모르는 게 없구나", "정국이 백쌤 열혈 시청자네 구독했네ㅋㅋ", "졸귀 요섹남 정구기" 라면하면 정구기지 라면부심 요리부심", "오늘도 열심히 하는 정국이 정말 멋져"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

스타뉴스 X 최애돌 AAA Best of Best

2020 ASIA ARTIST AWARDS 인기투표는
최애돌, 최애돌 셀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 2020.10.14 AM 0:00 ~ 2020.11.15 PM 24:00 KST

COMING SO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