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日 대표 음악 방송 '뮤직스테이션' 출격.. 8월 20일 방송

  • 문완식 기자
  • 2021-08-14

걸그룹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일본 대표 음악 방송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출격한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20일 방송되는 TV 아사히 '엠스테'에 출연해 'Lovesick Girls -JP Ver.-' 무대를 꾸민다. 아울러 최근 일본에서 발매한 'THE ALBUM'과 관련한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엠스테'는 일본에서 35년째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간판 음악 프로그램.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 해외 팝스타들의 필수 코스로 통한다.

블랙핑크의 '엠스테' 출연은 첫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2019년 10월 이후 두번째다. 최근 음악 방송 활동이 없던 이들이 어떠한 무대로 일본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블랙핑크는 'THE ALBUM -JP Ver.-'을 지난 3일 발매했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일본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음원 역시 강세였다. 앨범 전곡이 라인뮤직, 일본 아이튠즈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한데 이어 AWA 차트서 앨범 전곡 톱10 줄세우기에 성공해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작년 10월 발매한 정규 1집 'THE ALBUM'으로 총 13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K팝 걸그룹 최초 (한터/가온차트 집계 기준)의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

덕분에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다. 'THE ALBUM'은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한 바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