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놀라운 절대음감..'천재만재 황금막내 전정국'

  • 문완식 기자
  • 2021-09-08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절대음감을 인증하며 황금 막내의 면모를 뽐내 전세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7일 위버스,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방탄소년단 자체 예능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 150화에서는 '쩐의 전쟁 호캉스' 를 주제로 방송됐다.

당일 방탄소년단은 '터치벨 맞히기', '수도 게임', '사자성어', '속담 이어 말하기' 등을 통해 주어진 1인 1방으로 들어가 게임을 진행했다.

이 중 가장 먼저 뒤돌아 눈을 감은 채 소리만 듣고서 제작진이 누른 터치벨 음을 맞히는 '터치벨 맞히기' 게임을 진행해 스위트룸을 배정 받을 멤버를 꼽았다.

게임이 시작 하기 전 RM은 "우리 중 절대 음감 있나?"라고 멤버들을 향해 물었고 진은 "정국이 아니야?" 라고 말했다.
이에 정국은 "저는 음은 아는데 계이름을 모른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제작진이 터치벨을 누르자 음을 정확히 파악한 정국은 자신 있게 "정국"이라고 외쳤다. 정국은 터치벨을 향해 걸어가 음 하나 하나를 정확히 눌렀고 멤버들은 감탄과 놀라움을 표했다.

그러던 중 지민이 "땡~땡~"이라 단호히 말하자 제작진은 "완벽히 다시 이어서 해보세요"라며 요청했다.

정국은 터치벨을 깔끔하고 빠르게 다시 누르며 완벽한 음을 재현했고 한 번 듣고도 정확히 맞추는 절대음감을 인증하면서 '천재 만재 황금 막내' 면모를 입증했다.

단번에 정답을 맞혀 스위트룸을 확보하게 된 정국은 멤버들에게 제작진 대신 역으로 문제를 내는 특권을 얻었고 고난도로 출제해 멤버들을 당황케 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 이후 트위터에서는 '절대음감'이 한국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오르기도 하는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팬들은 "절대음감 천재메보 음악 강아지" "정국이 절대음감ㅜ 바로 맞추는거 ㅠㅠ 쾌남 모먼트" "노래 부를 때 음 정확하게 잡아내서 절대음감이라 예상은 했지만 진짜였어" "정국이는 레베루가 다르다는 사실" "음악하시는 분들이 정국이 절대음감 같다고 자주들 하셨는데 진짜임" "뭐 전정국 칼음정 우린 이미 알잖아 이게 절대음감 때문이라니 대단해" "정국이 절대음감 천재 마찌요 마찌요" "정구기 타고 났지만 방탄 앨범 곡 화음 거의 다 쌓을 정도로 음감 쩐다고" "네네네 즉석에서 곡 쓰는 애입니다 우리집 애예요"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나타났다.

한편, 정국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남자 친구 같은 다정한 매력과 꽃미남 비주얼도 자랑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