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리사 'LALISA' 스페셜 무대 영상 깜짝 공개..자신감 최고

  • 윤상근 기자
  • 2021-09-13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솔로 타이틀 곡 'LALISA' 스페셜 무대 영상을 통해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리사는 13일 YG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LALISA' 스페셜 무대 영상을 깜짝 공개됐다. 지상파 방송 출연 전 YG가 자체 제작한 무대 영상을 공개한다는 점이 매우 이례적인 일이자 특별한 행보여서 주목된다.

영상에서는 리사와 YG의 자신감이 엿보였다. 오직 리사의, 리사에 의한, 리사를 위한 무대인 만큼 일반적인 음악방송과는 차별화된 고퀄리티 연출이 가능했다.

실제 뮤직비디오에서나 등장할 법한 세련된 대형 무대 세트와 그에 걸맞은 조명, 카메라 무빙, 감각적인 화면 전환 등 모든 요소가 완벽해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공연은 아티스트의 음악과 퍼포먼스뿐 아닌 각종 디지털 장치 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종합예술임과 그 가치를 지켜내고 있는 YG의 철학을 다시 한번 확인케 한 대목이다.

YG는 "스타일링부터 세트 디자인, 조명, 카메라 무빙까지 모두 리사와 직접 논의해 준비했다"며 "언제나 아티스트가 최상의 무대를 꾸밀 수 있도록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LALISA'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지 이틀 만에 1억뷰를 돌파,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유튜브 조회수는 빌보드 차트에도 반영되는 인기 지표 중 하나인 만큼 그의 향후 행보를 기대하게 만든다.

'LALISA' 음원은 이미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이 노래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66개국까지 확장했다. 앨범 또한 앞선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했던 터라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성과를 예고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