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키즈 현진, '스튜디오 춤' 단독 영상 700만뷰 돌파.."춤은 나의 또다른 언어"

  • 공미나 기자
  • 2021-10-26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현진의 M2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단독 퍼포먼스 영상이 8일 만에 7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지난 16일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오픈한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Artist Of The Month) 10월의 주인공 현진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 8일 차인 24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700만 건을 넘어섰다.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 콘텐츠 중 가장 빠른 속도다.

현진은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머틀리 크루'(Motley Crew)에 맞춰 춤을 선보였다. '마피아'를 테마로 파워풀한 군무와 유려한 춤선을 선보였고 특유의 풍부한 표정 연기로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배가하며 퍼포먼스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

22일 공개된 다큐멘터리 영상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 코레오-레코드 위드 스트레이 키즈 현진'([Artist Of The Month] Choreo-Record with Stray Kids HYUNJIN)에서는 춤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열정을 드러냈다.

현진은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에 나오게 될지 상상하지 못했는데 믿기지 않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저의 춤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크다. 저에게도 큰 도전인 만큼, 많은 분들이 저의 춤을 봐 주시고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나만의 느낌이 아닌 대중적인 요소를 넣고 싶어서 군무에 도전하게 됐다. '마피아'라는 테마를 토대로 지금까지 길러온 춤 실력과 힘을 보여주고 싶다. 노래가 굉장히 센 느낌인데 어려 보이지만은 않은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머리카락을 잘랐다"며 남다른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방송에서 팬분들을 직접 뵙지 못하고 콘서트도 취소되면서 공허함이 배로 다가왔다. 이 마음을 팬분들께 이야기하고 싶은데 말주변이 없다 보니 특기인 춤으로 전하고 싶었다"고 직접 안무를 만들게 된 계기를 알리며 "처음에 시선을 잡는 게 중요하다. 나의 춤을 봐달라는 뜻으로 이번에도 구성을 짜봤다. 댄싱으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초반부터 달리는 퍼포먼스가 됐다. 보는 사람들이 '헉'하고 놀랄 수 있도록 여유 있는 카리스마를 담은 표정도 연구했다"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현진은 "이번 퍼포먼스에는 저의 배고픔이 담겼다. 춤에 대한 야망과 자신감, 포부를 표현했고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라는 이름에 걸맞은 영상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했다. 처음 도전해 보는 콘텐츠여서 고민을 많이 했고, 자려고 누웠다가도 모니터 영상을 한 번 더 봤을 만큼 설레고 떨리는 기분이다. 나에게 춤이란 오직 나만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다. 또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춤으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나의 또 다른 언어라고 생각한다"라며 춤에 대한 단단한 소신을 밝혔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쓰며 'K팝 4세대 대표 그룹'의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지난 8월 23일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로 자체 최단기간이자 통산 다섯 번째 1억 뷰를 달성했고, 최근 일본에서 발표한 싱글 2집 'Scars / 소리꾼 -Japanese ver.-'은 12일 기준 현지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부터 4위까지 줄 세우기를 기록한 데 이어 타워레코드 전 점포 종합 주간 싱글 차트(2021.10.11~2021.10.17 기준)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 상승세를 재입증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