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온쿄뮤직 1위 재탈환→샤잠 일본 'TOP 200'차트 7일 연속 1위..눈부신 역주행 신화

  • 문완식 기자
  • 2022-04-16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온쿄뮤직, 샤잠 일본 차트 정상을 재탈환하며 눈부신 역주행, 저력을 보여줬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 또다시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빛냈다.

'Yours'는 일본에서 High-resolution이 발매된 2월 9일부터 3월 2일까지 연속 22일의 1위를 기록했으며, 4월 15일 1위에 재등극하며 총 23일 1위를 차지했다.

또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일본 TOP 200' 차트에서 7일 연속 1위를 지키며 강력한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지난 4월 9일 빛나는 역주행으로 1위를 기록 후 15일 현재까지 7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40일의 1위를 기록했다.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도 88위로 차트에 재등극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진의 'Yours'은 샤잠의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 4월 15일 기준 158일 연속 굳건히 1위를 지키며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샤잠은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으로, 진은 연일 새롭게 쓰여지는 기록들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Yours'는 진의 풍부한 가창력과 애절하면서 아름다운 실버 보이스,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져 드라마 OST 곡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존재감을 빛내며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진은 세계 2위 규모의 음악 시장인 일본에서 빛나는 기록들을 세우며 솔로 가수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아이튠즈(iTunes) 사상 최단 시간인 음원 발매 2시간만에 정상을 등극한 한국 솔로곡이란 신기록을 세웠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한국곡 최초로 '일본 바이럴 50 차트' 1위에 진입했다.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TOP 50 주간 차트'에서는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으며, 1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진의 'Yours' 하이 레졸루션(High-resolution) 버전은 발매와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음원 발매된 모든 일본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이란 대기록도 세웠다. 이는 'High-resolution'으로 발매된 K팝 곡으로서 최초 기록이다. 또 '레코초쿠'(recochoku)의 'High-resolution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Yours'의 이러한 성과들은 일본에서 정식 음원이 발매되기 이전부터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이 이뤄낸 기록이란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진의 'Yours'가 흐르는 드라마 '지리산'은 4월 18일 일본에서 방송 예정으로, 드라마 방송이 끝난 직후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뮤직비디오가 방송된다.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진의 'Yours'는 5월 3일 등장할 예정이다.

일본에서 드라마 '지리산' 방영 이전부터 수많은 기록으로 최정상 솔로 가수로서 막강한 존재감과 영향을 입증하고 있는 진이기에, 드라마방송 후 또 어떤 돌풍을 몰고 올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리산 OST | MV ] Part.4 진(방탄소년단) - Yours (Official)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