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군입대' 방탄소년단, 빌보드 차트 장기집권..역주행 효과 톡톡[종합]

  • 윤상근 기자
  • 2022-10-19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군 입대 확정 발표 이후에도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빌보드가 지난 18일(현지 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앤솔러지 앨범 'Proof'는 2022년 10월 22일 자 빌보드 200 차트 58위에 랭크됐다. 이 앨범은 직전 주 차트 77위보다 19계단 상승하는 역주행 행보도 보였다. 이를 통해 'Proof'는 18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Proof'는 방탄소년단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담은 곡들로 채워진 앨범. 타이틀 넘버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과 '달려라 방탄', 'For Youth' 등 신곡은 3곡이 담겼고 여기에 역대 앨범 타이틀, 솔로곡, 유닛곡, 미발매곡, 스페셜 버전 등을 아우르는 CD 3장 48곡으로 채워졌다.

또한 멤버 정국이 찰리 푸스와 함께 한 듀엣곡 'Left and Right'는 같은 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역시 역주행하며 42위에 올랐다. 이 곡은 직전 주 차트에서 45위를 기록했으며 이번 역주행으로 16주째 차트인을 이어갔다.

세부 차트에서도 'Proof'와 'Left and Right'는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었다. 'Proof'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26위, 톱 앨범 세일즈 차트 30위에 올랐으며 'Proof' 타이틀 곡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4위에 랭크됐다. 여기에 'Left and Right'도 빌보드 어덜트 팝 에어플레이 차트 11위,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 팝 에어플레이 차트 23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34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37위, 빌보드 라디오 송 차트 45위 등을 기록했다.





지난 6월 24일 공개된 'Left and Right'는 찰리 푸스가 직접 프로듀싱한 곡. 두 아티스트가 가진 특유의 보컬이 밝고 시원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었다. 이 곡은 자유분방하고 통통튀는 개성에 활기차고 펑키한 감성이 돋보이는 팝 장르가 기반이 됐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