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재중, 日레코드대상 기획상 "팬들 덕분..내년 잘 부탁"

  • 윤상근 기자
  • 2019-12-31


가수 김재중이 일본 연말 가요제를 접수했다.

김재중은 지난 30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일본 TBS '빛나는! 레코드 대상'에 출연했다. 김재중은 지난 9월 발매한 커버 앨범 '러브 커버스'(Love Covers)으로 기획상을 수상한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김재중은 앨범 수록곡 '미래 예상도 II'로 무대에 올랐다.

'빛나는! 일본 레코드 대상'은 일본 작곡가 협회가 매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일본 레코드 대상 시상식. 올해로 61회를 맞이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게 한 지난 김재중의 커버 앨범 'Love Covers'의 수록곡에는 일본 그룹 DREAMS COME TRUE 히트곡 '미래 예상도 II', 우타다 히카루 'First Love', 나카시마 미카 '사랑해' 등 J팝 히트곡들이 수록돼 있다. 김재중은 이 앨범으로 오리콘 차트 및 아이튠즈 27개국 1위를 석권하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김재중은 당시 방송에서 '미래 예상도 II'를 라이브로 선보이며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미래 예상도 II' 원곡자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의 나카무라 마사토는 영상을 통해 김재중은 발성이 어려운 음을 한 음 한 음을 정성스럽게 부르고 있고 그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목소리를 전체적으로 살리며 노래한다. 재중의 오리지널 곡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감동했다라며 극찬했다.

방송 직후 김재중은 개인 SNS를 통해 2019 일본 레코드 대상 기획상을 수상했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과 노래를 들어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인 것 같다. 내년 2020년도 잘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앞서 김재중은 지난 4일 후지TV 'FNS 가요제'와 23일 TBS '크리스마스 음악제', 27일 '뮤직 스테이션 울트라 SUPERLIVE 2019'에도 출연, 화제를 모았다. 각 프로그램은 일본의 4대 연말 음악 프로그램으로 꼽힐 정도로 시청률이 높다.

이후 김재중은 일본 신년 카운트다운 프로그램에 한국 가수 중 유일하게 출연한다. TBS를 통해 일본 전국의 안방으로 방송되는 'CDTV스페셜! 새해맞이 프리미엄 라이브 '는 이번 방송으로 21회째를 맞이하는, 일본 연말연시를 대표하는 특별 음악프로그램이며 김재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출연한다.

한편 김재중은 내년 1월 14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4년 만의 컴백 앨범이자 자신의 2번째 미니앨범인 '애요'를 발표하고 국내 활동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쏜다. 김재중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지은 '애요'는 사랑 애, 노래 요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로 사랑의 설렘부터 이별까지 다양한 감정이 담겨 많은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발라드 위주의 4개 트랙을 담아낼 예정.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20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