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쯔양 협박+갈취' 변호사, 결국 구속.."혐의 사실 중대"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4-08-19
먹방 유튜버 쯔양을 협박, 갈취한 혐의로 고소당한 현직 변호사가 구속됐다.

19일 뉴시스에 따르면 수원지법 손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협박 등의 혐의를 받는 최모 변호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후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손철 부장판사는 "소명된 혐의 사실이 중대하다"며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앞서 최 변호사는 쯔양의 전 소속사 대표이자 남자 친구였던 A 씨의 법률 대리를 맡았다.

최 변호사는 쯔양의 사생활을 빌미로 그를 공갈, 협박하고 유튜버 구제역에게 이 사실을 제보하고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는다. 쯔양의 A씨에 대한 강요 혐의도 받는다.

쯔양 측은 지난달 25일 최 변호사를 공갈 및 업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그러면서 "(최 변호사의) 보복이 두려워 언론 관련 업무 계약 등을 맺고 2300만원 상당의 돈을 보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최 변호사는 앞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유막론하고, 미안한 생각이다. 사실과 다른 부분도 많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최근 쯔양은 지난 4년간 전 남자친구이자 전 소속사 대표의 협박, 폭행, 착취 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 남자친구를 상대로 형사 고소까지 제기했으나 지난해 전 남자친구가 사망하며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고 혔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