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K-엑스포' 서울시의회의장상 주인공..특별 수상 소감

  • 강남=최혜진 기자
  • 2024-08-22
'제6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이하 'K-엑스포')에서 서울시의회의장상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 걸 그룹 하이키에게 돌아갔다.

22일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더그레이트홀에서 'K-엑스포'가 진행됐다.

한류엑스포는 2019년 한류 지속가능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한 해 동안 K-컬처 전파와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다.

이날 플레이브, 하이키는 서울시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플레이브는 지난 20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Pump Up The Volume!)'을 발매하고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버추얼 아이돌인 플레이브는 행사장에 참석하지 않고 수상 소감이 담긴 영상을 전달해왔다. 영상 속 플레이브는 "플레이 덕분에 플레이브가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감사하다. 의미 있는 시상식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어 "서울을 배경으로 하는 K 콘텐츠가 전 세계로 뻗어갈 수 있으면 좋겠다. 한류 문화, 플레이브에 많은 사랑과 관심 가져 달라"고 덧붙였다.

하이키는 지난해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가 '역주행'하며 음원차트 1위를 찍었고, 올해 '뜨거워지자'로 인기몰이했다.

이들은 수상 후 "이렇게 의미 있는 상 주셔서 가사하다. 하이키가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하이키가 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중의 감정을 건드릴 수 있는 멋있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강남=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