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제12회 부코페' 꼰대희, 올해 코미디 유튜브 대상..김대희 "이렇게 잘될지 몰라"

  • 부산=최혜진 기자
  • 2024-08-23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에서 유튜브 채널 '꼰대희'가 올해의 코미디 유튜브 대상을 차지했다.

23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부코페' 개막식이 개최됐다. 개그맨 장동민과 유세윤은이 사회를 맡았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코미디 유튜브 대상 시상이 진행됐다. 대상 후보론 김대희가 운영하는 '꼰대희', 방주호의 '하이픽션', 유세윤의 '유브이 방'이 올랐다.

올해 코미디 유튜브 대상은 '꼰대희'에게 돌아갔다.

부캐릭터인 유튜버 꼰대희로 활약하고 있는 김대희는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랐다. 그는 부캐릭터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꼰대희와 다른 인물이라는 설정을 유지했다.

김대희는 "형님(꼰대희)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참석을 못 했다"며 "그래서 내가 대리 수상을 하게 됐다. 처음에 유튜브를 해보시라고 건의를 한 게 나인데 이렇게 잘될지는 몰랐고 부럽다"고 말했다.

이어 "점점 코미디 프로그램이 사라지고 있는 시대다. TV에서도 점점 사라지고 있는 이 시기에 후배들이 유튜브 플랫폼으로 무대를 옮겨 코미디를 펼치고 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부코페'에서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10개국 32개 팀이 참가, 유명 코미디언뿐만 아니라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한다. 오는 9월 1일까지 부산 전역에서 진행된다.
부산=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