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제로베이스원 적수 없다..미니 4집으로 증명한 '5세대 아이콘'

  • 이승훈 기자
  • 2024-08-31

보이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국내외 차트를 석권한 데 이어 높은 화제성까지 증명했다.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26일 발매한 미니 4집 'CINEMA PARADISE(시네마 천국)'는 출시 하루 만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4연속 밀리언셀러'가 됐다.

'CINEMA PARISE'는 또한 전 세계 1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가운데,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과 HOT100 동시 차트인에 성공하며 국내외에서 고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일본 내 ZEROBASEONE을 향한 인기는 가히 돌풍급이다. 이들은 'CINEMA PARISE'로 일본 아마존 디지털 뮤직 앨범 부문 인기도 랭킹 1위, mora 팝 앨범 랭킹 1위, 애플뮤직 재팬 K-POP 앨범 랭킹 1위를 모두 꿰찼다. 타이틀곡 'GOOD SO BAD(굿 소 배드)' 역시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최정상을 찍었다.

화제성의 척도로 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에서도 강세다. ZEROBASEONE의 신곡 'GOOD SO BAD'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인 지난 30일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한 가운데, 이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최상위권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뮤직비디오 댓글란에는 글로벌 팬들이 각자의 언어로 적은 응원 댓글이 다수 게재되고 있다. "온 우주가 말해 / ZB1을 놓치지 마"라는 신곡 노랫말을 인용한 위트 있는 댓글부터 "멤버 모두의 장점이 녹아있는 노래다", "통통 튀는 매력까지 잘 소화한다", "곡 하나에 청량하고, 잔잔하고, 어둡고, 밝은 분위기를 다 낸다" 등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이 외에도 ZEROBASEONE은 지난 26일 기준 멜론 차트 아티스트 순위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ZEROBASEONE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적수 없는 '5세대 아이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다양한 컴백 활동으로 팬들과 꾸준히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