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와이스 쯔위 "선미 퍼포먼스 매력적..나만의 무대 만들고파" [스타현장]

  • 롯데호텔 월드=이승훈 기자
  • 2024-09-05

걸 그룹 트와이스(TWICE) 멤버 쯔위가 선배 가수 선미의 솔로 무대를 부러워했다.

쯔위는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 홀에서 솔로 데뷔 앨범 '어바웃 쯔(abouTZU)'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나연, 지효에 이어 트와이스 세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선 쯔위의 데뷔 앨범 '어바웃 쯔'는 영단어 'about'과 'TZUYU'(쯔위)를 합해 완성한 앨범명이다. 트와이스 막내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쯔위의 면면을 담은 신보로 '쯔위의 모든 것'을 투영한 작품이다.

그렇다면 쯔위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로부터 솔로 데뷔 제안을 받았을 때 어떤 걱정이 있었을까. 쯔위는 "혼자서 앨범의 모든 것을 준비하고 소화해내야 하는 것이 어려웠다. 내면의 다양한 감정을 담기 위해 스스로 표현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라고 고백했다.

이어 쯔위는 어떤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무대를 보며 '어바웃 쯔'를 준비했는지 묻자 "선미 선배님의 퍼포먼스를 보면 굉장히 매력적이고 계속 보게 되는 무대들을 하셔서 '나도 나만의 무대를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다. 나연, 지효 언니의 솔로 무대 속 예쁘고 멋있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쯔위의 솔로 데뷔 앨범 '어바웃 쯔'는 6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롯데호텔 월드=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