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조병규, 가수 데뷔..28일 발라드 첫 싱글 '울지 않길' 발표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4-09-26
배우 조병규가 첫 싱글을 발매하고 가수로 데뷔한다.

27일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병규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울지 않길'을 발표한다.

'울지 않길'은 서정적인 기타 반주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으로, 사랑했던 만큼 서로를 잘 알기에 이별 후 슬퍼할 상대방에게 전하는 담담한 위로와 진심을 담았다.

조병규는 부드럽고 차분한 음색과 더불어 기교를 최대한 배제한 채 읊조리듯 부르는 보컬 테크닉으로 깊은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병규는 지난 4월 영화 '어게인 1997' OST에 직접 보컬로 참여하며 숨겨진 노래 실력을 과시한 바 있다. 이번 음원으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지난 26일 공개된 '울지 않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조병규와 배우 강나언이 함께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처럼 섬세한 감성을 담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로 데뷔한 조병규는 'SKY 캐슬', '아스달 연대기', '스토브리그', '경이로운 소문' 등 매 작품 개성 있는 연기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에서 MC로 활약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