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QWER, 챌린지 찢고 멜론 TOP5 뚫었다..'내 이름 맑음' 정주행 시작

  • 이승훈 기자
  • 2024-10-01

걸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본격 정주행을 시작했다.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은 지난달 23일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을 발매한 가운데,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 4위에 랭크됐다(10월 1일 오전 0시 기준). 이 곡은 발매 1시간 만에 동일 차트 95위로 진입한 이후 꾸준히 상승하며 마침내 TOP5 벽까지 뚫었다.

'내 이름 맑음'은 또한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20일~26일) 2위, 한국 인기곡 TOP100 2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빠르게 1000만 뷰를 돌파, '최애 걸밴드'의 위력을 자랑했다.

특히 QWER은 컴백과 함께 알고리즘 위에서 제대로 피어났다. QWER이 컴백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출연한 웹 예능 '김종국 GYM JONG KOOK' 콘텐츠가 단번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로 올라선 것.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1theK Live에 업로드된 '야외녹음실', '내 이름 맑음' 곡 작업에 참여한 (여자)아이들 소연의 디렉팅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콘텐츠 역시 공개와 함께 인기 급상승 동영상 TOP10에 진입하며 QWER의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내 이름 맑음' 챌린지도 국내외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자)아이들 소연&우기, 박재범, 이영지, 이채연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챌린지 영상은 각종 SNS를 비롯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인기 열풍에 불을 지폈다.

'Algorithm's Blossom'은 QWER이 하나의 팀으로서 새롭게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QWER이 사랑과 상처를 양분 삼아 새로운 꽃으로 피어나는 여정을 총 8곡에 수록해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