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맞아 전 세계가 '짐토버'..6년 연속 전세계 트렌드 新기록

  • 문완식 기자
  • 2024-10-13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29번째 생일(10월 13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축하 행렬이 이어지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했다.

13일 지민의 생일을 맞아 한국시간 0시를 기점으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축하 인사가 이어지며 '#HappyJiminDay', '#JiminourMuse', 'HAPPY BIRTHDAY JIMIN'가 엑스(구 트위터)의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3위를 점령했다.
또 '#29YearsofLight', '#OctoberSweetheartJimin', '#1013Angel', JIMIN JIMIN, Park Jimin, '존재가_감동인_지민이의 감동날' '#근데우리지민이너무잘자랐죠' 등의 관련 해시태그 및 키워드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부터 21위까지 줄을 세웠다.

또한 상위 30개 트렌드 중 26개를 지민으로 채우며 2019년에 처음으로 실시간 트렌드 1위 부터 20위 까지 올킬 기록을 시작으로 2024년 올해까지 6년 연속 생일 트렌드를 장악하는 신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했다.
한국에서는 단 6분만에 '#존재가_감동인_지민이의_감동날'이 트렌드 1위 올랐으며, 미국에서도 '#HappyJiminDay', '#JiminDay' 순식간에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지민의 영향력을 보여줬다.

지민의 고유 해시인 '#JIMIN'이 과다한 언급량으로 일상어에 분류되어 트렌딩 되지 않아 팬들이 대신 사용하는 키워드 'JIMIN JIMIN'이 2시간 만에 100만 건 이상의 언급량을 기록하는 진풍경도 자아냈다.
한편 지민의 생일이 있는 10월을 '짐토버(지민+옥토버)'라고 부르며 다양하고 화려한 이벤트로 축제처럼 즐기고 있다. 올해에도 홍대와 익선동, 명동에 이르는 핫플레이스에서 이른 아침부터 지민의 생일을 즐기려는 팬들이 줄을 이었고, 하이브 근처와 지민의 고향인 부산과 군 근무를 하고 있는 연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행사와 서포트들도 물결을 이루며 지민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