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빌리 "롤모델 아이유와 협업..영광이다" [스타현장]

  •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이승훈 기자
  • 2024-10-16

걸 그룹 빌리(Billlie)가 아이유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16일 오후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appendix: Of All We Have Los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은 두 트랙이다. 첫 번째 타이틀곡 '기억사탕'은 함께 걸어온 시간 속에 각자가 잠시 내려둔 소중한 기억들을 되새기며 다시 꿈을 꾸는 이야기다. 특히 아이유가 '기억사탕'의 작사에 참여한 데 이어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 나레이션에 참여하며 빌리와 특급 시너지를 예고했다.

이날 시윤은 "힘들고 어려웠던 여정 속에서 잠시 내려놓았던 예쁜 기억들을 발견, '이 기억과 소중한 마음으로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라며 '기억사탕'을 소개했다. 수현은 "빌리의 내면 스토리를 다루면서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도 담겨 있다. '우리 앞으로 영원하자'라는 의미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하람은 "빌리가 평소에도 너무 존경하는 아이유 선배님께서 작사 및 뮤직비디오 티저 내레이션을 참여해주셨다. 데뷔 전부터 아이유 선배님 음악을 듣기도 하고 선배님 곡으로 오디션도 보고 콘텐츠를 통해 선배님 노래 커버도 했었다. 우리 모두의 롤모델이라서 선배님과 협업한 곡으로 컴백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라며 아이유를 향해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츠키는 아이유가 어떤 조언을 해줬는지 묻자 "'기억사탕'은 빌리 멤버와 팬들을 생각하며 작업하셨다더라. '힘든 일이 지나가고 어떤 날에도 함께 나아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으셨다고 들었다. 이 메시지를 '기억사탕'으로 아름답게 해주셨다는 게 너무 영광이다. 우리도 이 메시지를 떠올리면서 열심히 연습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빌리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