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조용필 "힘든 과정 있어서 완성 돼..일단 끝을 내봐야"[스타현장]

  • 용산구=안윤지 기자
  • 2024-10-22
가수 조용필이 요즘 청년들을 응원했다.

조용필은 22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정규 20집 앨범 '20'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그는 "옛날 노래를 들어보면 우리들의 마음을 북돋아 주고 희망을 준다. 아마 이거의 연장선이다. 나도 위로받아서 나도 해야 한다는 어떤 마음일 거 같다"라며 "모든 힘든 과정이 있어야 하나를 완성할 수 있다. 지금 힘들다고 계속 힘들어하면 계속 못 한다. 일단 끝을 내봐야 작은 거라도 발전할 것"이라고 젊은이들에게 조언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래도 돼'를 비롯해 선공개했던 '찰나', '타이밍(Timing)', '세렝게티처럼', '왜',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 '라'까지 총 7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그래도 돼'는 이 시대 모든 이들을 위한 뭉클한 응원가로 이제는 자신을 믿어보라고, 조금 늦어도 좋다고 토닥여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조용필은 2013년 발표한 정규 19집 타이틀곡 '헬로' 이후 처음이다. 앞서 2022년 10월과 2023년 4월 각 정규 20집 리드 싱글 '로드 투 트웬티 - 프렐류드' 1·2를 발매한 바 있다.

한편 조용필은 1968년 록그룹 애트킨즈로 데뷔해 1976년 '돌아와요 부산항에'로 이름을 알렸다. 또한 그는 '창밖의 여자' '단발머리' '바람의 머리' '모나리자' '그 겨울의 찻집' 등 명곡을 탄생시켰다.
용산구=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