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YG 예쁜 연습생' 지수, 데뷔 전부터 유명..에픽하이 '헤픈엔딩' MV 등장 [최혜진의 라떼]

  • 최혜진 기자
  • 2024-10-28
10년 전, 힙합 그룹 에픽하이의 '헤픈엔딩'이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헤픈엔딩'의 인기 속 주목을 받은 이가 또 있다. 바로 '헤픈엔딩'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다.

지난 2014년 10월 21일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이 발매됐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헤픈엔딩', '스포일러'를 비롯해 '막을 올리며', '또 싸워' 등이 수록됐다.

그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은 '헤픈엔딩'이다. 이 곡은 프랑스 영화의 OST를 연상시키는 노래로, 잦은 이별을 겪는 사람에게 담담하게 위로를 건넨다.

'헤픈엔딩' 뮤직비디오에는 이별을 예감하고 슬픔에 빠진 미모의 여성이 등장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 미모의 여성은 바로 현재 블랙핑크 멤버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지수다.

당시 지수는 연예계에 데뷔하기 전인 연습생 신분이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예쁜 연습생이라 불려왔던 그는 뮤직비디오에서 하얀 피부와 청순한 매력을 발산해 이목을 모았다.

'헤픈엔딩'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던 지수는 2016년 8월 블랙핑크로 데뷔했다. 현재는 음악,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지수는 솔로 컴백을 준비 중이며 내년 개봉 예정인 쿠팡 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와 스마일게이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촬영을 모두 마무리했다. 지수는 최근 배우 서인국과 함께 새 드라마 '월간남친' 출연 제안도 받았다.

음악부터 뮤직비디오까지 화제를 모았던 '헤픈엔딩'은 멜론 종합 주간차트 2014년 10월 4주차(20일~26일), 10월 5주차(27일~11월 2일) 1위에 오르며 장기간 흥행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