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네이브로 "코로나19 증상 심해지면 1339 콜센터로!"

  • 윤상근 기자
  • 2020-03-17


보컬그룹 네이브로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네이브로는 17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네이브로는 영상에서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십니다. 질병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 행동수칙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라며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히 손 씻기, 기침 재채기할 때 옷 소매로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꼭 지켜주세요라고 말했다.

네이브로는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사람 많은 곳은 방문 자제,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도 꼭 지켜주세요라고 말했다.

네이브로는 또한 유증상자 행동 수칙도 있다. 등교 및 출근을 하지 말고 외출 자제하기,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3~4일간 경과를 지켜보기,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네이브로는 이에 더해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는 꼭 자차를 이용해주시고 마스크도 착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 특히 국내 코로나19 유행지역에 계신 분들은 외출 및 타 지역 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네이브로는 예방 행동수칙을 통해서 우리 국민 모두가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기를 네이브로가 응원하겠습니다. 건강합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해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면서 많은 이들의 우려를 낳은 가운데 연예계에 수많은 스타들이 스타뉴스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현재까지 남궁민 전광렬 김보성 봉태규 윤소희 위키미키 드림캐처 윤정수 이창민 박성웅 김시덕 김영민 조현재 양정원 H&D 온앤오프 디코이 로켓펀치 안효섭 손지현 장동민 홍대광 공민지 김준호 김민경 박소영 김지민 양경원 노틸러스 이재욱 뉴키드 펜타곤 이달의 소녀 김중연 예원 김혜윤 동키즈 신인선 다크비 등이 참여했다.

코로나19는 지난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