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박진영, '가창력 논란' 잠재웠는데..박준형·스키즈 '의혹 제기+디스전' [싱크로유]

  • 김나라 기자
  • 2024-11-11
'싱크로유'에서 '국민 그룹' god 리더 박준형이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을 공개 저격했다.

KBS 2TV '싱크로유'(연출 권재오)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환상의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 지난 7회 방송은 인순이, 에일리, 거미, 이영헌, 쏠 등 가창력 디바 군단이 총출동해 역대급 최다 '진짜' 무대를 펼쳤고, 순간 최고 시청률 3.1%를 기록했다 (닐슨 코리아 기준). 특히 거미의 에스파 '아마겟돈(Armageddon)' 커버 무대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14위에 오르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늘(11일) 방송되는 '싱크로유' 9회는 'JYP 패밀리' 특집으로 꾸며진다. 박진영이 드림 아티스트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그와 끈끈한 인연을 맺은 이들이 총출동한다. 2PM 이준호가 2AM의 '이 노래', 비(정지훈)가 박진영의 '너뿐이야', 박미경이 원더걸스의 '노바디(Nobody)', 선미가 미쓰에이의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 조권이 박진영의 '너의 뒤에서' 등 커버 무대를 예고한다. 또한 박준형, 스테이씨 시은,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가 스페셜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날 박진영은 커버 무대로 박지윤의 '성인식'을 '여자 키'로 소화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이때 노래를 모두 들은 필릭스가 박진영을 거침없이 디스, 폭소를 유발한다. 필릭스는 "박진영 PD님의 고음치고 너무 깔끔하다"라면서 "박진영이 아닌 AI 같아요"라는 의혹 제기로 AI가 만든 고음이라고 확신한 것. 이에 박진영은 "따로 이야기 좀 하자"라며 본인의 실력을 자신해 두 사람의 맞대결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이와 함께 박준형도 박진영 디스전에 합류한다. 박준형은 작사, 작곡, 안무 등 모든 부분의 실력을 갖춘 박진영의 능력에 대해 "같이 일만 안 하면 최고야. 베스트 프렌드"라며 선을 긋는 솔직한 발언으로 폭소를 자아낸다. 이에 필릭스도 "동의합니다"라며 디스전에 불을 붙였다는 후문. 이처럼 솔직한 추리와 디스가 난무하며 웃음보를 자극할 '싱크로유' 본 방송에 관심이 집중된다.

'싱크로유' 8회는 오늘(11일) 오후 8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김나라 기자 | kimcountr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