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故 송재림, '수험생 수송 봉사' 재조명..수능 D-1에 '먹먹'[스타이슈]

  • 한해선 기자
  • 2024-11-13

배우 송재림이 3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그의 선행이 재조명되고 있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수능 보는 수험생 위해 수송 바이크 봉사 지원했던 송재림'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송재림은 2018학년도 수능이 치러진 2017년 11월 15일 자신의 SNS에 "수험생 수송 바이크 자원 후 집 들어가는 길"이라며 게시물을 남겼다.

당시 그는 "수능날인 오늘 모든 수험생에게 화이팅을 보낸다"라며 "곧 성인이 되겠네요, 시험지보다 많은 질문과 답이 있지만 오답도 없는 사회에 나온 걸 축하한다. 킵 고잉 온(keep going on). 당신이 정답이니까요"라며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송재림은 지난해 12월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수험생 수송 봉사를 한 것에 대해 "기사가 너무 좋게 포장돼 나온 것 같다"며 "사실 한명도 못태웠다"라고 밝혔다.

그는 "굉장히 많은 바이크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며 "사실 그때는 한명도 태우지 못했다. 근데 그게 맞는 거고 가장 이상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재림은 이날 낮 12시30분께 서울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경찰은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고인 자택에서 유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빈소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성모장례식장에 차려졌다. 발인은 오는 14일 낮 12시이며 장지는 미정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