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엄마' 이지혜, 충격적 심리 상태 공개했다 "이면에 억압, 분노 상당량 내재" [스타이슈]

  • 김나라 기자
  • 2024-11-21
그룹 샵 출신 가수 이지혜가 엄마의 마음을 드러냈다.

이지혜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부모로서 심리 검사를 받은 듯 결과지를 공개했다.

여기엔 '엄마' 이지혜에 대해 '의견 상으로는 밝고 나이스해 보였으나 이면에 억압되어 있는 화나 분노같이 상당량 내재해 있어 보이는 바, 긍정적인 생각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먼저 들어 의도치 않게 시니컬하게 반응하거나, 피로감을 경험하는 상황에서 사소한 일에 불쑥 화나 짜증을 내는 식으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동이 나태하거나 불성실한 태도를 보이거나 자신감 없이 위축되고 불안해하는 상황에서도 내색하지 않으려 애써 노력하나, 불안하거나 못마땅한 시선으로 아동을 바라보면서 예민한 아동을 불안하거나 위축되게 만들 수 있어 보인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더불어 '아동의 경우, 성취에 대한 조급한 태도를 지양하고 스스로 충분히 집중하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노력하는 과정을 칭찬하며 실패하는 상황에서도 잘 되지 않아서 속상한 마음에 대해 읽어주고 성공할 수 없는 어려운 과제임에 공감하여 위로해 주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동이 명백하게 실수를 하거나 잘못하는 상황에서도 누구나 실수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실수에 대해 사과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주고 잘못을 인정하거나 사과를 하는 상황에서 더 많이 지지해 주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등의 결과가 나왔다.

이에 이지혜는 "고쳐야지! 표정관리하란 말이야"라며 "육아도 배우고 노력해야 하는구나. 실수해도 괜찮아!"라는 굳은 다짐을 전했다.

이지혜는 지난 2017년 세무사 문재완 씨와 결혼했으며 이듬해 첫 딸을 낳았다. 이후 2021년 둘째 딸을 품에 안았다.
김나라 기자 | kimcountr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