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전설적 솔로곡 '라이(Lie)'가 미국 아이튠즈에서 빠르게 급상승해 21일 #140위이며 20일엔 미국 아마존(Amazon)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라이(Lie)'가 중동에서도 뜨거운 인기로 사우디아라비아 아이튠즈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마존 음원 전체 베스트셀러 디지털뮤직 송즈(Digital Songs) 부문과 인터내셔널 (International)부문 모두 1위에 올랐으며, '무버스 앤드 셰이커스 (Movers & Shakers)'에서도 1위를 차지해 판매 급증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8일과 19일 낮 12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이하 '방방콘')를 공개했다.
이틀간 약 24시간 동안 조회수 5059만 건을 기록했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224만 명을 훌쩍 넘겼으며 특히 지민의 '라이(Lie)' 는 시작과 동시에 최대 동시 시청자 수가 급 상승돼 196만 명으로 '방방콘' 최고 솔로곡 인기를 입증했다.
라이는 2019년 영국(UK)오피셜 차트 방탄소년단 인기곡 톱40에서 BTS 솔로곡 중 '라이' 1위, '세렌디피티' 2위를 각각 차지해 영국 내 놀라운 인기가 확인됐으며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 일본의 '오리콘'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알려져 지민 솔로곡들의 세계적 위상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라이'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솔로곡 3곡으로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첫 한국 신기록을 달성한 곡 중 하나이며 4월 20일 기준 99,356,068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곧 1억 스트리밍을 눈앞에 두고 있다.
'라이'는 혼신을 다하는 극적인 퍼포먼스와 호소력 짙은 보컬로 강한 카리스마를 과시한 '걸작'으로 꼽힌다. K팝의 제왕답게 지민의 솔로곡 '라이'는 꾸준히 리스너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고 3년전 무대 영상이 방영된 후 역주행의 신화도 쓰면서 많은 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