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오은영 '알콜 지옥'도 해냈다..MBC, 제29회 'Asian TV Awards' 2개 부문 수상 쾌거

  • 한해선 기자
  • 2024-12-03

MBC가 'Asian TV Awards'(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ATA)에서 2개 부문에 걸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과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가 지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 시상식에서 각각 'BEST LIFESTYLE' 부문과 'BEST EXTENDED REALITY PROJECT'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Asian TV Awards'(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ATA)에서 'BEST LIFESTYLE'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은 한국 최초의 금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술 때문에 일상을 잃어버린 출연자들이 7박 8일간 '지옥 캠프'에 참여하여 금주를 위해 벌이는 '고군분투'를 그려내며 우리가 애써 외면하고 있는 술의 위험성을 알리고 나아가 알코올 의존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방송계 안팎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에 이어 'BEST EXTENDED REALITY PROJECT'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는 2020년 방송 최초로 VR 가상현실을 통해 세상을 떠난 어린 딸과 엄마의 만남을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놀라움과 감동을 전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그 네 번째 이야기로 아들을 떠나보낸 부모님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제작진은 시즌 최초로 엄마와 아빠 모두가 VR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강', 두 개의 가상 공간을 구축해 엄마 아빠가 각자의 공간에서 먼저 떠난 아들과 후회 없는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는 방송 당시 안방 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이며 시청자의 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하는 'Asian TV Awards'(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ATA)는 1996년 설립된 아시아·태평양 지역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상으로 전 세계 60여 명의 심사위원이 59개의 카테고리의 다양한 부문의 작품을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방송사 및 콘텐츠사가 참여한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