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尹대통령 계엄 해제..이승환 공연 예정대로 진행 "혼란 드려 죄송"[공식]

  • 윤상근 기자
  • 2024-12-04


가수 이승환이 비상계엄 여파로 취소했던 자신의 공연이 예정되로 진행된다고 다시 공지했다.

이승환은 4일 SNS를 통해 "계엄이 해제됨에 따라 '흑백영화처럼'은 예정대로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할말 많은 오늘, 더 깊고 짙은 사연과 노래로 만나뵙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당초 이승환은 4일 "12월 4일, 5일 '흑백영화처럼'이 취소됨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승환은 3일 공연에 이어 4일과 5일에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이승환은 "공연 취소에 따라 예매하신 티켓은 전액 100% 환불 처리될 예정이며, 자세한 절차는 다시 안내해 드리겠다"고 설명했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4시25분께 비상계엄 관련 후속 대국민담화를 통해 비상계엄 선포 6시간 만이자, 국회에서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이 가결된 지 3시간 30분 만에 국회의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에 따라 계엄을 해제하겠다고 전했다.

비상계엄은 군사 전시나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해 사회 질서가 극도로 교란돼 행정 및 사법 기능의 수행이 곤란할 때 대통령이 선포하는 계엄을 뜻한다. 선포와 동시에 계엄사령관은 계엄 지역 안의 모든 행정 사무와 사법 사무를 맡아서 관리한다.
윤상근 기자 | sgyoon@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