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Lie'(라이)와 'Filter'(필터)가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기록을 새로 써나가고 있다.
28일 올케이팝에 따르면 세계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Lie'(라이)는 1억 스트리밍을, 'Filter'(필터)는 400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지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기도 한 'Lie'는 매 무대마다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었으며, 지난 18일과19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방콘'에서 200만 가까이 불러 모으며 높은 동시 접속자를 유발했다.
방방콘'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직후 지민의 'Lie'는 미국 아마존(Amazon)사이트 디지털 베스트 싱글 차트 '베스트 셀러' 1위에 연이어 올랐고, 미국 아이튠즈 TOP1000에서 100위 안에 재진입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1억 돌파는 이런 분위기 속에서 더욱 탄력을 받아 가속화된 것으로 보인다.
가장 최근 발표된 방탄소년단의 정규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발매 65일 만에 4000만회라는 한국 남성 아티스트 중 최단 기간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