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JYP 측 "VCHA KG, 숙소 이탈 후 계약해지 소송..허위·과장된 내용" [공식][전문]

  • 이승훈 기자
  • 2024-12-09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소속 걸 그룹 VCHA 멤버 KG가 제기한 전속계약 해지 소송에 대해 입을 열었다.

9일 오전 JYP는 "지난 5월 KG는 그룹 숙소를 이탈한 후 법적 대리인을 통한 논의를 요청해 VCHA의 이후 활동 계획을 잠정 중단했다"라고 밝혔다.

JYP에 따르면, KG 측 대리인과 다양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논의를 진행해 왔으나 최근 KG 측으로부터 논의 사항에 대한 회신이 없어 당사 대리인 또한 답변을 기다리던 상황이었다. 그런 와중에 허위 및 과장된 내용을 외부에 일방적으로 공표하며 소송이라는 방식을 택한 KG에 유감을 표한 JYP는 "2025년 상반기 앨범 발매 및 다양한 계획을 열심히 준비 중에 있는 VCHA의 다른 멤버들과 당사에 큰 피해를 초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JYP는 "본 사안으로 인해 VCHA의 다른 멤버들과 당사가 더 이상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8일 KG는 개인 SNS에 "JYP와 계약을 종료하고 VCHA를 탈퇴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면서 특정 스태프들의 학대와 부당 대우 등을 지적했다. 그는 "난 멤버가 좋지 않은 선택을 하도록 만든 작업 및 생활 조건을 지지하지 않는다. 섭식 장애를 조장하거나 멤버들에게 불편한 상황을 만드는 환경도 지지하지 않는다. 난 대규모 회사 부채를 떠안게 되었으며, 개인적인 삶에 극도의 제약을 두고 힘든 작업을 한 대가로 매우 적은 금액을 받았다"라고 주장했다.

-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JYP USA입니다.

Kiera Grace Madder(이하 KG)의 소송 제기 및 SNS를 통한 입장 표명과 관련하여 당사의 입장을 전합니다.

지난 5월, KG는 그룹 숙소를 이탈한 후 법적 대리인을 통한 논의를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당사는 VCHA의 이후 활동 계획을 잠정 중단하고, KG 측 대리인과 다양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논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KG 측으로부터 논의 사항에 대한 회신이 없어, 당사 대리인 또한 답변을 기다리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KG는 허위 및 과장된 내용을 외부에 일방적으로 공표하며 소송이라는 방식을 택한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25년 상반기 앨범 발매 및 다양한 계획을 열심히 준비 중에 있는 VCHA의 다른 멤버들과 당사에 큰 피해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본 사안으로 인해 VCHA의 다른 멤버들과 당사가 더 이상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YP USA 드림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