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올해 올린 트위터 3개가 연이어 200만 ‘좋아요’ 대기록을 달성하며 SNS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북미 매체 올케이팝은 최근 뷔가 2020년도에만 200만 좋아요 3개를 받은 것을 전하며 '기록파괴자'(RECORD BREAKER V)로 칭했다.
200만명 이상이 공감을 하며 ‘좋아요’를 받은 최초의 트위터는 뷔가 지난달 21일 올린 짧은 영상으로 뷔는 짧게 자른 머리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장해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이는 곧 약 6시간 만에 조회수 400만을 돌파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받았고 2002년도 한국인으로는 첫 번째 200만 ‘좋아요’를 기록했다.
지난달 5일 올린 '집콕챌린지' 영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뷔가 방탄소년단 뷔가 '집콕챌린지'로 코로나에 지친 전세계 아미들의 격려에 나선 영상이 2번째 200만 ‘좋아요’를 받았다. 뷔는 '#집콕챌린지' 해시태그로 여러분 심심하면 티비와 대화하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포스트모던 주크박스가 50년대 스타일로 커버한 체인스모커 & 할시의 'Closer'에 맞춰서 댄스와 노래를 선보인 짧은 동영상을 올렸다.
'집콕챌린지'는 13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격리생활에 힘든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문체부가 “#BTS 뷔가 쏘아올린 #집콕챌린지! 여러분은 집콕생활을 어떻게 즐기고 계신가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다양한 콘텐츠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을 응원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뷔의 영상을 리트윗하며 운동 독려에 대해 직접 고마운 마음을 전한 바 있다.
3번째 200만 ‘좋아요’를 받은 트위터는 서피시스(Surfaces)의 곡 ‘This view’ 맞춰 리듬을 타던 호랑이 인형 뒤로 뷔가 나타난 영상이다. “좋았던 기억은 간직하고 나머지 기억 속에선 배울 점을 찾아봐. 우리는 이기기도 지기도 해 그러니 지금은 이 풍경을 즐기자” ‘This view’ 가사에는 뷔가 항상 팬들과 좋은 추억을 쌓기를 바라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뷔는 항상 SNS, 팬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며 꾸밈없이 자신의 생각, 감정 등을 팬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뷔가 올린 트위터가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것은 뷔의 팬사랑의 진심이 통한 것 때문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