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슈가 효과! 아이유,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진입

  • 윤상근 기자
  • 2020-05-14


가수 아이유가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빌보드는 지난 13일(현지 시각) 보도를 통해 아이유가 2020년 5월 16일 자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36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빌보드는 아이유의 이번 첫 진입은 아이유가 최근 발표한 신곡 '에잇'을 통해 함께 작업한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영향력이 도움을 준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는 매주 빌보드 주요 차트들은 물론 앨범 및 음원 판매량, 라디오 송출 횟수, 스트리밍 등 음악 소비를 바탕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아티스트들의 순위를 발표하는 차트.



이에 더해 '에잇'은 같은 일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로 진입했으며 해당 차트 집계 기간 동안 다운로드 횟수 7000건을 기록했다. (이하 닐슨뮤직, MRC 데이터 집계)

이로써 아이유는 '에잇'으로 첫 번째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통산 7번째 톱10 기록도 세우게 됐다. 이 곡은 슈가에게도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첫 1위 달성을 이룩하게 한 곡이 됐다. 이와 함께 '에잇'은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통산 19번째 1위 곡도 됐다.

한편 '에잇'은 2020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사상 6번째 1위 진입 곡이 됐다. 앞서 레드벨벳 '사이코', 윤하 '윈터 플라워', 방탄소년단 'ON' '블랙스완'과 몬스타엑스 'From Zero'가 이 차트에서 1위로 첫 진입한 바 있다.

아이유는 지금까지 총 14차례 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1년 'You & I'로 이 차트 3위에 진입한 적이 있었다. 아이유는 이외에도 '스물셋' 4위, '팔레트'(Feat. 지드래곤) 4위, '삐삐' 5위, '러브 포엠' 9위, '블루밍' 10위 등을 차지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