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정규 컴백' 블랙핑크 로제·리사·지수 솔로 출격[공식]

  • 윤상근 기자
  • 2020-06-01


걸그룹 블랙핑크가 첫 정규앨범에 이어 멤버 로제 리사 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1일 공식입장을 통해 오는 9월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이어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YG는 로제와 리사의 솔로 작업은 이미 마무리됐으며, 지수의 솔로곡은 현재 열심히 준비 중이라며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 발표 시기는 블랙핑크 첫 정규 앨범 발매 이후로 예정됐다고 덧붙였다.

YG는 이에 대해 블랙핑크의 완전체 컴백과 첫 정규 앨범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 멤버들과 의견을 같이 했다면서 멤버들의 솔로곡 발표는 오는 9월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발표 후 순차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알렸다.

YG는 로제의 솔로 데뷔가 다소 늦어진 점에 관해서는 팬들에게 양해를 구하며 로제의 경우 애초부터 싱글곡보다는 다수의 곡들이 담긴 앨범 형태를 발표해보자는 계획이었기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설명했다.

YG는 지난 2018년 11월 블랙핑크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제니의 솔로곡 'SOLO'를 발표한 바 있다. 이 노래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해외에서는 40개국 아이튠즈 1위,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을 달성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번 YG의 추가 공지를 통해 제니가 먼저 포문을 연 블랙핑크 멤버들의 솔로 프로젝트는, 1년 넘게 꾸준히 준비해온 만큼 음악적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졌다.

YG는 블랙핑크가 더 멋진 음악과 훌륭한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팬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또 하나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YG는 끝으로 이번 달 컴백을 위해 땀 흘리며 막바지 준비에 열중하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들에게 다시 한번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