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건희 풍자 때문에 하차?"..주현영, 'SNL' 루머 직접 밝혔다 [스타이슈][종합]

  • 김나라 기자
  • 2025-01-10
연기자 주현영이 'SNL 코리아' 하차 관련 루머에 대해 직접 밝혔다.

9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치카치카'에는 코미디언 이수지의 웹예능 '사칭퀸' 다섯 번째 에피소드, 게스트 주현영 편 영상이 공개됐다. '주현영 취중진담, SNL 퇴사 이유부터 비하인드썰 개인기까지 털털 털고 감'이라는 제목이었다.

해당 영상에서 MC 이수지는 주현영에게 "'SNL 코리아'에서 하차하고 나서 그리워하는 팬분들이 많다. 'SNL 코리아' 영상 댓글에 '주현영 안 보여서 아쉽다' 하며 찾는 글이 많더라"라고 언급했다.

주현영은 지난 2021년 9월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1부터 2023년 시즌4까지 고정 크루로 활약을 펼쳤으나, 지난해 시즌5를 앞두고 '하차'를 알려 아쉬움을 산 바 있다.

이에 이수지는 "나간 이유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댓글을 엄청 많이 달더라. 너도 보지?"라고 물었다.

주현영은 "봤다. 주변에서 보내주기도 한다"라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수지는 "'그거 아닌데'라고 댓글 달고 싶더라. 왜냐하면 (주)현영이가 나갈 때 아쉬움과 포부를 담은 손편지를 모든 크루, 제작진에게 다 전했었다"라고 본인 일처럼 답답해했다.

주현영은 "크루 하차할 때, 나는 배우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었고 기사까지 나갔다. 근데 많은 분이 이 기사를 모르신다"라고 짚었다.

이수지 또한 "(기사가 나간 줄) 나도 몰랐다"라는 반응을 보였고, 주현영은 "제가 정리하겠다. 'SNL 코리아'를 졸업하며 그 이유를 비롯한 여러 가지 저의 상황은 기사를 찾아보시면 알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뒤이어 '이제부터 오해 금지'라는 자막이 흘렀다.

주현영은 2021년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이던 시절, 아내인 김건희 여사를 풍자해 화제를 모았었다. 그런데 일부 네티즌들이 이를 두고 '주현영 하차의 결정적 이유'라며 의혹을 제기, 루머가 확산됐다.

하지만 주현영은 하차 당시 소속사 AIMC를 통해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SNL 코리아'에서 다양한 연기를 해보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허락해 주시기 때문에 그 안에서 제가 가장 잘 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때가 가장 신이 나고 행복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 외 다른 장르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익숙하지 않고 힘들지만 'SNL 코리아'가 아닌 다른 둥지에서의 경험들이 쌓여가며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이 느껴졌다"라는 이야기를 꺼냈었다.

주현영은 "이러한 경험들을 'SNL 코리아'를 함께 병행하며 도전할 수 있을까? 생각해 봤을때, 지금까지는 분명 제게 훈련이 되었다, 하지만 내년 초부터 촬영하게 될 작품의 장르나 색이 어두울 뿐만 아니라, 제가 맡게 된 인물의 성격 또한 작품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진중하게 잘 전달해야 한다고 들었다. 저는 아직 다양한 작품들 사이에서 유연하게 적응하고 바꿔나가기에는 부족한 경험과 실력을 가지고 있다 보니,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다르게 더 많은 집중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느껴졌다. 당장 이 작품의 흥행을 예상할 수도 없을뿐더러, 보장된 게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SNL 코리아' 시즌5에 합류하게 되는 것도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보는 도전이고, 그만두게 되는 것도 저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그 어떤 것도 보장된 것이 없고 아쉬움이 남는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조금 더 익숙하지 않고, 불편하고, 힘든 새 길을 개척해 나가보려고 한다. 이 글이 어떤 방식으로 함축되어 전달될지 모르겠지만 이 짧은 글에 'SNL 코리아'를 사랑하는 마음이 다 담기지 못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감사드리겠다"라고 정중히 설명했다.
김나라 기자 | kimcountr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